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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코모 Dec 20. 2021

현대도 하는데...결국 볼보까지 이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올해 현대차는 캐스퍼를 온라인으로만 판매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우려 섞인 목소리도 있었지만, 캐스퍼의 온라인 판매는 꽤나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후에 BMW 역시 온라인으로 한정판 모델을 팔면서 온라인 판매가 대세임을 증명해 보였다.


그리고 최근 볼보도 온라인 판매에 합류했다고 하는데, 해당 모델이 한정판 모델이라는 소식이 전해진다. 볼보는 어떤 모델을 온라인에서 팔려고 하는 걸까?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한정 판매 모델

선착순 사전 계약 받는다

볼보가 브랜드 공식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사전 계약에 나선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50만 대 한정 판매하는 S60 R-디자인 에디션 모델을 모바일 앱 "헤이 볼보"를 통해서만 22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사전 계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적극적인 운전과 독창적이면서 주관이 뚜렷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설계된 볼보의 R-디자인은 인스크립션과 더불어 스웨디시 럭셔리를 완성하는 최상위 레벨 중 하나다. 그러면 새롭게 선보이는 S60 R-디자인 에디션 모델은 어떤 모델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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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60 R-디자인 에디션은

어떤 모델?

해당 모델은 적극적인 운전의 재미를 찾는 이들을 위한 중형 다이내믹 세단이다. 고로 블랙 하이그로시 디테일을 가미한 R-디자인의 독창적 디자인과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기능,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 인텔리세이프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및 안전 장비를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민첩하면서 매끄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하는 250마력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출력은 250마력, 최대토크는 35.7kg∙m이며 출발부터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6.7초다. 

운전의 즐거움을 통해

볼보의 또 다른 매력 만나다

또한 도로 위 차량과 사이클리스트, 보행자 및 큰 동물을 식별해 사고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충돌을 피하거나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 조향 지원이 포함된 시티 세이프티가 탑재된다. 이 밖에도 도로 이탈 완화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등 첨단 안전 기술이 모두 기본 장착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운전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된 S60 R-디자인은 역동적이면서도 책임감 있는 스웨디시 럭셔리의 또 다른 상징”이라며, “새로운 디자인 요소와 공간의 경험, 운전의 즐거움을 통해 볼보자동차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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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언급한 정보들 외에 S60 R-디자인 한정판 에디션과 관련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브랜드 공식 앱인 “헤이 볼보”를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참고로 S60 R-디자인 에디션은 한정판 모델임에도 5,110만 원의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인다.


지난해 볼보가 한정판으로 선보인 XC90 및 XC60T8 R-디자인 에디션이 사전 계약 실시 이후 약 3주 만에 모든 수량이 완판되었던 적이 있다. 과연 이번에도 짧은 시일 내에 모든 수량을 완판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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