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Mar 03. 2022

한 유튜버가 공개해버린 그랜저 풀체인지 실내 모습

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 / 그랜저 7세대 실내 예상도

“대한민국의 국민차” 하면 어떤 차량이 떠오르는가? 아마도 많은 소비자들이 현대차의 그랜저를 떠올리지 않을까 싶다. 지난 1986년에 출시한 1세대 이후로 현행 6세대까지, 그랜저는 현대차의 기함 자리를 담당해오며 그 명성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이런 그랜저가 풀체인지 되어 7세대로 돌아온다. 사실 그랜저가 7세대로 돌아오는 것은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이미 많은 언론사나 유튜버들이 그랜저 7세대 위장막 차량을 포착한 뒤, 이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끝까지 공개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 하나 있다. 바로 실내다. 그렇다 오늘은 그랜저 7세대의 실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네이버 카페 "더 팰리세이드 순수오너클럽" / 7세대 그랜저 실내 유출 이미지

유출된 사진 속

또렷하게 보이는 스티어링 휠 디자인

최근 그랜저 풀체인지의 실내라며 올라온 사진 한 장이 온라인 커뮤니티들을 뜨겁게 달궜다. 사진 속에서 확인 가능한 부분은 많지 않다. 실내 속 대부분이 선명하게 보이질 않아 정확히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분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다. 바로 스티어링 휠이다.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을 보니 참으로 놀랍다. 해당 스티어링 휠은 일반적인 쓰리 포크 형태가 아닌 원 포크 형태에 양옆으로 컨트롤러가 적용된 모습이다. 그런데 이 스티어링 휠 디자인, 어디서 본 것 같지 않은가?

어디서 본 것 같았는데

각 그랜저 EV에서 봤던 거네?

그렇다. 우리는 이미 저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 대해 알고 있다. 바로 현대차가 헤리티지 시리즈로 선보인 각 그랜저 EV를 통해서 말이다. 현대차가 공개한 각 그랜저 EV의 실내를 살펴보자. 앞서 사진에서 확인한 것과 유사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있다.


7세대 그랜저가 역대 그랜저 차량들의 갖던 헤리티지를 담은 모델이 될 것이란 점은 널리 알려진 내용이다. 의문이었던 부분은 실내였다. 실내에 헤리티지를 담을 것인지, 담는다면 어떻게 담을 것인지 우리는 그간 알 수가 없었다. 하지만 유출된 실내 사진을 통해 7세대 그랜저는 실내 역시 각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 한 떄 현대차의 기함을 담당했던 비운의 차

현대차가 원가절감해서 쉽게 돈 벌어보려 했다가 결국 폭망한 비운의 차

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 / 그랜저 7세대 실내 예상도

유출된 사진을 기반으로

그려진 실내 예상도

이에 차량의 예상도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는 유출된 실내 이미지와 각 그랜저 EV의 실내를 참고하여 7세대 그랜저의 실내 예상도를 그려냈다. 실내 예상도에 그려진 스티어링 휠은 유출된 사진 속 스티어링 휠처럼 원 포크 형태로 양옆에 컨트롤러가 장착된 모습니다.


또한 최신 실내 트렌드에 맞춰 넓은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습이다. 같은 준대형 세단인 기아의 K8에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점을 고려해 보면 아무리 못해도 최소 12.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확인해야 할

요소들이 많이 남아있는 상황

기어 부분은 현행 6세대 그랜저처럼 버튼식 기어가 적용된 모습이다. 다만 해당 부분은 유출 사진에서도 확인이 불가능한 부분이었기 때문에, 무조건 버튼식 기어가 적용된다고 볼 수는 없겠다. 각 그랜저 EV의 경우 항공기형 기어 노브를 장착한 모습이었는데, 7세대 그랜저 역시 해당 기어 노브가 장착될지 아니면 다른 방식의 기어가 적용될지는 현재로선 차량 출시 후 확인이 가능한 상황이다.


예상도를 그린 유튜버는 각 그랜저 EV에서 보여줬던 계단식 대시보드와 측면 도어트림의 실선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될 것을 예상하며 해당 요소들을 예상도 내에 그려냈다고 밝혔다. 해당 요소들은 각 그랜저 EV가 공개됐을 때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요소들이기에 적용될 가능성이 현재로선 높은 상황이지만 이 역시 기어 노브처럼 현재로선 차량 출시 후 확인이 가능한 상황이다.


→ 현대차가 아이오닉 6에 꼭 넣는다 한 이것의 정체

“저 디자인 실화냐” 현대차가 아이오닉 6에 무조건 넣는다는 이 기능

역대 그랜저 헤리티지 담고

과거와 미래 공존시킨 그랜저

앞서 현대차는 7세대 그랜저에는 역대 그랜저 차량들이 갖던 헤리티지들을 한데 담은 차량이 될 것이라 언급한 적이 있다. 현대차가 언급한 역대 그랜저들의 헤리티지 요소들은  7세대 그랜저 차량의 외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우선 7세대 그랜저는 전형적인 3박스 세단 형태로 이뤄져 있다. 여기에 초창기 각 그랜저에서 볼 수 있었던 쿼터 글라스가 적용된 모습이며, 도어는 그랜저 XG와 같은 프레임리스 도어가 채택된 모습이다. 여기에 스타리아를 닮은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전면부와 플러시 타입의 도어 캐치 등, 군데군데 섞인 현대적인 요소를 통해 과거와 미래를 한데 공존시킨 느낌을 주고 있다.  

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 / 그랜저 7세대 예상도

7세대 그랜저의 실내 예상도를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상당수 네티즌들은 해당 예상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들은 “와 핸들 진짜 추억이네”, “핸들만 보면 추억이고 디스플레이만 보면 미래네ㅋㅋ”, “진짜 적절하게 잘 배치됐다”, “이대로만 나와줬으면 좋겠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버튼식 기어에 아쉬움을 보내는 반응도 찾아볼 수 있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각 그랜저 전기차 기어 노브 적용됐으면 좋겠네”, “차라리 그냥 일반 기어 노브가 낫지”, “버튼식은 좀…”와 같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7세대 그랜저의 실내 예상도를 본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는가?

작가의 이전글 "수강신청보다 힘들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해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