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way, Gen-2
Gen-2는 Runway라는 회사가 개발한 최신의 인공지능 동영상 생성 툴입니다.
이 툴을 사용하면, 텍스트나 이미지와 같은 간단한 입력으로 4초 정도의 동영상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런 이미지를 입력하면(이 이미지도 인공지능으로 만들어낸 겁니다)
AI가 이렇게 만들어줍니다.
이런 이미지를 입력하면(저희 집 강아지입니다)
영상을 이렇게 만듭니다.
이런 이미지를 입력하면
영상을 이렇게 만듭니다.
아직 완벽하지 않지만
속도를 보면 24년 내에는 상업적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 시대가 열렸습니다.
왜 새 시대일까요?
사회에 미칠 파급력은 어떨까요?
이 툴은 과연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https://youtu.be/BpoOVEEDiFA?t=13
창의성은 쉽게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진입장벽이 높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표현때문입니다.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영상 만들려면 여러 가지 기술과 장비가 필요합니다. 카메라와 마이크, 소프트웨어 등이 필요합니다. 여러 가지 규칙과 방법론도 알아야 합니다. 구도와 조명, 색감과 음향, 편집과 효과 등등 배우고 숙달하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듭니다. 그래서 보는 것은 좋아하지만, 만드는 것은 꺼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Gen-3? 4? 10?이 대신해줍니다. 장벽을 낮춰줍니다. 단지 텍스트나 이미지와 같은 간단한 입력만으로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 동영상 생성 툴은 브랜드에게 다양한 활용 방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 영상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나 이미지만으로도 인공지능이 적절한 영상과 음성, 음악, 효과 등을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Pictory.ai1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영상을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브랜드는 Pictory.ai를 사용하여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스토리를 작성하고, 원하는 템플릿과 스타일을 선택하면 인공지능이 그에 맞는 영상을 완성시켜줍니다.
브랜드의 대표자나 직원이 아바타로 변신하여 영상에 등장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텍스트와 아바타의 입모양을 맞춰서 자연스러운 영상을 생성해줍니다. Deepbrain AI2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아바타가 입모양까지 맞춰 영상을 생성하는 서비스입니다. 얼굴이 될 아바타를 선택하고, 원하는 내용을 작성하면, 인공지능이 그에 맞는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브랜드의 블로그나 SNS 글을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게 정말 혁명인데요, 인공지능이 글의 내용과 구조를 파악하여 적절한 영상과 음성, 음악, 효과 등을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Pictory.ai1는 블로그를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그에 맞는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기를 권장합니다.
https://youtu.be/trXPfpV5iRQ?t=4
인공지능은 역대급 혁명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한 요구를 바꿀 것입니다.
이런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과 잘 어울리고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 능력 중 하나가 바로 차별화된 창의성과 컨셉팅입니다.
이제 대비디오 시대가 펼쳐질겁니다.
수많은 채널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겁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 흥미를 이끄는 기획력, 확실한 컨셉이 중요해질 겁니다.
지루한 이야기지만 인공지능의 장점과 한계를 알아가고, 인공지능의 결과물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인공지능의 가능성에 대해 탐구하고 확장해, 인공지능이 주도하는 미래에서도 자신감있게 살아가길 바랍니다.
명재영 cody@wedidi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