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okdaegeon Mar 21. 2023

[오늘읽은] 3월 20일

https://youtu.be/anH8Y8vAz2Q


-항상 여유에 대한 지적을 많이 받는다. 테니스를 칠 때나, 디제잉을 할 때나 너무 급하다는 것이다. 기술적인 숙련도는 충분한데, 그걸 잘 활용하지 못 한다는 거다. 마음의 문제는 생각보다 풀기 어렵다.




https://www.thestartupbible.com/2023/03/the-fight-for-customers-time.html#respond


-누군가의 시간을 가져온다는 건 정말 어렵다. 지갑을 여는 것만큼이나 쉽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벽을 높게 세우고 좋은 것 아니면 하지 않으려 한다. 우리나라는 특히 그렇다. 추천의 힘이 유독 강력한 이유이기도 하다. 




https://www.itworld.co.kr/news/282031


-확실히 토스는 뭔가 다르다. 다른 경쟁사는 아무리 좋은 기능이라도 자신들의 관점에서 실익을 보고 고객에게 제공하는데, 토스는 고객이 좋다면 그냥 하고 본다. 이건 회사의 매출 관점에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게 아니라 PO가 스스로 생각하기에 옳은 방향이라면 그냥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토스 FDS의 효과는 금융 사기범이 "토스를 쓰지 말라"고 안내할 정도로 악명(?)이 높다. 사기범이 만들어 놓은 사이트와 계좌를 토스가 찾아 차단하자, 해당 사기 사이트에 "토스 결제는 확인이 안 됩니다"라는 문구가 추가된 경우도 있었다.




이번주부터 메모장 매거진의 활용법을 바꿨다. 가장 사랑하는 책, 박경숙 교수의 <문제는 무기력이다>에 보면, 무기력을 이겨내기 위한 훈련법으로, 동기·정서·인지·행동·의지 훈련법 말해준다. 매일 방법은 다음과 같다. (내용은 chatGPT가 요약해줬다)

  

동기 훈련법: 자신의 목표와 가치를 명확히 하고, 이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를 만들어내는 훈련법입니다. 이를 위해 자기개발서를 읽거나,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목표를 세우는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정서 훈련법: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으로는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는 등의 호흡 운동, 긍정적인 자기대화, 명상 등이 있습니다.


인지 훈련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실을 정확히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방법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문제를 작게 분해하고 단계적으로 해결하는 것,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생각해내는 것 등이 있습니다.


행동 훈련법: 자신이 원하는 행동을 실제로 실행해보고, 행동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정한 시간 동안 집중하여 일을 하는 등의 습관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의지 훈련법: 자신의 의지력을 강화하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지력을 기르는 방법입니다. 의지력을 강화하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목표에 대한 강한 의지와 꾸준한 노력, 자신의 의지력을 일부러 시험해보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걸 기반으로 각각의 관련된 읽을 거리로 월화수목금을 채워보고자 한다. 그렇게 하면 후일 관련된 내용을 다시 찾을 때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읽은] 3월 19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