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경험으로 진화하는 쇼핑 > 모호해지는 커머스와 콘텐츠의 경계
-브랜드 충성도가 감소함에 따라 더욱 중요해진 리테일 파트너십 > 라스트 마일 배송 시장
-주요 쇼핑객으로 부상하는 Gen Z >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경험했고 점점 소비력 증가
-더 많은 가치, 더 적은 위험을 원하는 의식 있는 소비자 > 쇼핑을 통한 가치 추구 원해
http://www.sn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823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35928#home
- 이제 정말 생각하는 힘이 중요해진 게 아닐까. chatGPT가 시험도 통과하고 온갖 에세이를 다 적어준다고 한다. 하지만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사람은 AI와 경쟁하지 않고 사람과 사람이 경쟁한다. AI로 만든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도 사람이고 돈을 버는 것도 사람이다. 물론 아직까지는. 암튼 그러니 chatGPT 없이도 말할 수 있는 힘, 글을 쓸 수 있는 힘이 중요해지고 생각하는 힘이 중요해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니까 chatGPT가 쉽게 잘할 수 있는 건 그렇게까지 중요한 게 아니라고 생각하고 나는 더 중요한 걸 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고 오히려 더 집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