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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알다 May 30. 2019

알다의 '코리아핀테크위크 2019' 참가기 (2)

알다가 '코리아핀테크위크' 부스를 준비하며

지난 주,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DDP에서 진행된 코리아핀테크위크 2019! 한국에서 처음 진행되는 핀테크위크 행사였던만큼 열기가 무척이나 뜨거웠습니다.



알다는 ‘자산관리 앱'으로 주제관에 선정되어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으로 큰 행사에 참석하게 된 알다의 부스 준비과정들을 자세히 녹여드리겠습니다.






⎮부스 목적

1.알다를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부스

2. 미션 '금융생활에 눈탱이 맞지 말자'가 녹아나며,

3. 금융은 쉽고, 재밌는 것이라고 느끼게 하자!



알다 앱을 이용해, 우리의 미션을 느낄 수 있도록!

그러나 재미있게! 그리하여 탄생된 작전명 [부스 인싸 되기]



부스 인싸가 되고 싶었어요.




⎮컨셉


나를 알다, 금융을 알다!



무료 신용조회와 무료 신용올리기 서비스로 탄생한 알다는 금융을 아는 것은 나를 아는 것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알다의 서비스 철학과 동일하게 부스 전체적인 컨셉을 [나를 알다, 금융을 알다!]로 설정하여 굿즈와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굿즈


'알다'를 잘 '알'릴 수 있는 굿즈!



알다를 잘 알릴 수 있는 '알'로 굿즈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알'이 들어가는 모든 상품들을 생각해봤지만, 우리 브랜딩과는 어울리지 않아 모두 백로그로 남아 있습니다. (그중엔 아이스크림 거북알, 대구알 스프레드도 있었답니다. 다음 기회엔 다시 구성해 보겠습니다.)




굿즈 중에 가장 기본이라는 스티커도 우리답게, 알부자 되는 ‘알’ 스티커와 더운 날 핀테크위크를 찾아주신 분들께 드리는 삼다수 대신 ‘알’다수를 준비했습니다.



굿즈 하나에도 고객님들을 생각하는 알다의 마음 보이시나요?







이벤트

1. 컨셉 '나를 알다, 금융을 알다!'와 일맥상통 할 것

2. 신규 회원 가입을 늘릴 수 있을 것

3. 이벤트한 고객들에게 재미를 줄 것



이벤트를 구성할 때 고려한 사항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컨셉, 회원가입, 재미] 세 가지 요소를 다 녹이려고 하다보니, 이벤트 하나를 구성하는 것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알다에서 고객들이 가장 쉽게 자신의 금융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했고, 회원가입만 하면 보이는 '자산'을 확인하도록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컨셉과도 일맥상통하고, 회원가입도 늘릴 수 있는 일석이조!




부스 행사에서 경품 뽑기 이벤트는 흔하기 때문에, 같은 경품뽑기 이벤트를 하더라도 차별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핀테크 행사이기 때문에 고객층들은 금융, 자산 등에 관심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고, 포춘쿠키를 통해 뽑기를 진행해 경품에 당첨되지 못하더라도 '금전운'을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기획한 안식상한 경품뽑기!








이렇게 세심하게 준비한 알다의 첫 공식 행사 준비!

어떻게 진행됐고, 얼마나 많은 분들이 즐겁게 참여해주셨는지는 다음편에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눈탱이 맞지 않는 금융생활의 시작을 하고 싶으시다면? 알다 사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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