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Dec 26. 2018

Marketing Academy with 현대자동차그룹

더욱 업그레이드된 현대기아자동차 마케팅 아카데미

패스파인더넷과 현대기아자동차가 함께한 마케팅 아카데미, 

더욱 업그레이드된 교육으로 다시 돌아오다.  



지난 4월에 이어, 패스파인더넷과 현대기아자동차가 함께하는 두 번째 마케팅 아카데미가 9월 5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2차 마케팅 아카데미에서는 과연 어떤 점이 업그레이드되었을까요?



1. 더욱 늘어난 참가 인원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하는 교육이라고 하면, 참가 대상이 자리를 비우고 업무 공백이 생기는 만큼 부서를 책임져야 하는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패스파인더넷 마케팅 아카데미 참가 대상인 대리 3년 차는 각 부서의 핵심 실무자인 만큼, 교육으로 인해 며칠간 자리를 비우는 것은 현실적으로 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적인 예상과는 달리, 이번 마케팅 아카데미에서는 지난 4월 교육보다 10여 명이 더 증가한

총 41명의 현대기아자동차 대리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가해주셨습니다.       



2. 더 정교화된 Field trip


마케팅 아카데미 2차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1차보다 더욱 정교하게 설계된 Field trip입니다.


이번에 Field trip을 진행한 4개 구역


이번 Field trip은 스타필드 코엑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코엑스 내에서도 1) 별마당 도서관, 2) 삐에로 쇼핑, 

3) 노브랜드몰, 4) SM TOWN 코엑스 아티움의 4개 구역을 살펴보았습니다.


시야를 넓히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 주목적이었던 지난 이태원 Field trip에 비해 이번 코엑스 Field trip은 고객 경험 측면에서의 분석에 보다 방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보다 실질적인 분석과 실무에의 적용을 위해 각 장소별로 미션을 부여했는데요,

세부 내용을 제외한 공통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Value proposition : 해당 브랜드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2. 타겟 : 해당 브랜드의 핵심 타겟은 누구인가?

3. 차별점 : 
동종의 다른 공간/브랜드에 비해 해당 브랜드가 가지는 차별점은 무엇인가?
(고객 경험, 동선, 컨셉, 유통 채널 측면)

4. 브랜드 구현 방법 : 
추상적인 브랜드를 어떻게 유/무형의 상품에 구체적으로 적용하였는가?   

Field trip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교육 마지막 날에는 PT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틀간 배운 인사이트를 실무에 적용하는 discussion & activity


결과물 최종 PT & Critic


2박 3일간 빡빡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수준 높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코치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특히 토론시간만 두 시간이 넘게 이어질 만큼 현대기아자동차 참가자 여러분의 열기는 아주 뜨거웠습니다.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목표로 다양한 기업과의 콜라보를 이어가는 패스파인더넷.


그럼 다음 이야기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 슬기로운 직장생활 페이스북에서는 가장 현실적인 직장생활 가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uljikcareer 

▶ 슬직 운영사인 패스파인더넷에서 더욱 다양한 기업 교육 활동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http://pathfindernet.co.kr      
매거진의 이전글 Marketing Academy with 현대자동차그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