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스포일러) 드라마 킹덤 리뷰, 킹덤, 좀비, 주지훈, 류승룡
킹덤, 이건 드라마가 아니라 잘만든 5시간짜리 대작 좀비사극 (평점 9/10)
-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시즌1 6부작 -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을 보고 싶어서 넷플릭스 가입을 고민했었는데 결국에는 가입했다. 그리고 주저없이 곧바로 킹덤을 재생! 1회 시작버튼을 누르고 멈출 수가 없었다. 그냥 이어서 마지막 6회까지 정주행! 흡인력 대단하다. 기대했던 바로 그 기대치를 오롯히 충족시켜줬다. 안 봤으면 후회할 뻔했다.
킹덤은 드라마 6부작인데 드라마가 아니라 이건 5시간짜리 영화다! 정치인들의 권력과 암투, 사회적 경제적 배경과 인간 관계의 충돌까지 그런 세세한 설정과 이야기들이 왜 '좀비 사극'으로 이야기가 펼쳐져 나가야 하는지 완벽하고 치밀하게 붙어있다. 킹덤을 보면 다양한 생각들이 떠오르는데 그게 하나하나 입체적으로 현실과 겹쳐진다. 잘만든 좀비영화가 사회현실의 투영이자 메세지라는 전형성에 부합하는 사례다.
모두 다 떠나서 킹덤은 그냥 재미있다. 1-2회 차분하고 꼼꼼히 설정을 쌓아가다가 이후 급격히 이야기를 풀어가기 시작하는데, 미친듯이 뛰어다니는 좀비들만큼이나 빠르고 박력있게 진행된다. 거기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좀비 보다도 더 소름 끼치는 스토리 진행이 매력적이다. 다만 6회 엔딩, 크레딧 올라가기 직전이 내게는 가장 무서운(?) 장면이었는데 그 부분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시즌2를 미리 찍어놓았길 기도하게 된다.
킹덤 (2019)
제작 김성훈(연출), 김은희(극본)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김상호, 허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