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Feb 19. 2020

일의 기본기,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들과 함께

신입사원, 기업교육, 기업교육, 직장인

'일의 기본기'가 파트너사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합니다. 신입사원과 취준생, 대학생 그리고 사회생활 초년차를 위해 일반성인 뿐 아니라 기업을 대상으로 파트너사들이 하는 프로그램에 조인합니다.


첫번째는 OEC 조인스타트업 루키-업 프로그램입니다. 일잘러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직무역량 함양 뿐 아니라 비즈니스 매너에 이르기까지 신입사원과 사회생활 초년차들이 갖춰야할 대부분을 4주 코스에 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모두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단순한 수동적 교육이 아니라 실제 가상 기업에 입사해서 업무를 체험하는 시나리오로 진행되며 게임 요소를 가미하여 모든 걸 직접 실행해야만 하는 온라인 Action Learning 방식입니다. 직접 연습하고 직접 업무를 하면서 온라인 코칭과 온라인 미팅을 받아 진행하기 때문에 역량을 단단히 쌓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일반적인 집합교육 대비 인당 교육비용도 획기적으로 낮습니다.


두번째는 휴넷과의 첫번째 협업 프로젝트인 '일의 기본기' 북러닝 코스입니다. 일의 기본기, 일잘러가 되기 위한 마이크로러닝 온라인 동영상 강연 5개와(각 회당 7-10분으로 구성되며 일의 기본기 책과 연계되어 있지만 회차별 다른 주제로 지식과 인사이트를 더해줍니다) 일의 기본기 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입사원과 사회생활 초년차가 갖춰야할 글로벌 기준의 비즈니스 너와 일잘러가 되기 위한 스킬들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인당 비용이 획기적으로 낮습니다.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까지 새로운 방식의 하지만 집합교육의 대체로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과정에 대한 니즈가 강합니다. 이 둘이 그 대체제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루키-업 프로그램은 얼마전 공식 오픈했고, 북러닝은 3월중 오픈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유튜브 샐럽 교육의 한계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