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포스트, 마케팅, 가격, 가격정책, 매드해터, 로켓티어
패션포스트 이번호에 실리는 두번째 글입니다. '가격 싸면 최고? 무조건 싸면 망한다!'라는 제목으로 이번에는 가격을 삐딱하게 한번 살펴봤습니다.
'“가격이 너무 싸서 오히려 고객이 사지 않는 것 같습니다”가 내 첫마디였다. 고객들의 머릿속에는 기존 서비스들의 가격이 이미 형성돼 있었고, 그 가격에 비해 말도 안 되는 파격적인 가격은 오히려 이 솔루션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질까 하는 의심을 들게 만든다고 판단했다. 기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가져오면 가격이 더 싸질 것이라고 기대하게 만들지만, 그 기대보다 오히려 더 싸기 때문에 의심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