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Jan 19. 2022

고객은 당신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마케팅, 고객, 패션포스트, 사업, 스타트업

패션포스트 2022년 첫호이자 창간기념 첫번째호인 70호에 제 글이 실렸습니다.

'고객은 당신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제목으로 실제 직접 경험했던 멘토링과 컨설팅 사례로 풀어보았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을 하면서 새해 연초에 고객 중심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1. 고객 반응이 예상과 다르면 그것은 고객이 아니라 당신이 문제인 것이다

2. 고객에 대한 이해가 당신 개인 경험의 폭에 갇혀 있다

3. 이해할 수 없으면 고객 잘못인가?

4. 고객이라면 이렇게 생각하고 행동할 것이다?

5. 유사하게 묶이는 고객들이 과연 생각과 행동도 비슷할까?

6. 고객에 대해 함부로 잘 안다고 이야기하지 마라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fsp49&wr_id=13&fbclid=IwAR2ZBFofit9L0DWu1qhRpTQWpccD8pP5pqvAqIlL5cqJnxWnYGM_Qz72HtU


매거진의 이전글 공감은 실력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