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May 07. 2023

[출간 D-4] 추천사 첫번째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브런치북 대상 작가, 마케팅


[D-4]


제 신간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출간이 이제 4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일주일도 안남으니 이제 조금씩 실감이 나기 시작합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8804704


지난 2월 27일, 출판사 미팅을 하고 2개월 15일만에 세상에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2년 6개월 동안 틈틈히 써놓은 글이 있어서 전체 분량 2/3 이상의 원고가 있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필부터 출간까지 통상 6개월 이상 걸리는 것을 생각하면 과연 가능할까 의심하기도 했습니다. 출판사와 협의했던 출간 목표일인 4월 27일보다는 2주가 연기된 일정이기는 하지만요. ^^


오늘부터 출간일까지 추천사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정말 바쁘신 분들인데 부탁 드렸을 때 흔쾌히 수락해주시고 귀한 시간을 내주셔서 책 원고를 먼저 읽어주시고 추천사를 정성스럽게 써주셨습니다. 추천사를 써주신 12분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D-4, 12분 중 3분의 추천사를 첫번째로 올립니다.


1.


모든 존재하는 것들은 변화하는 환경에서 생존하려면 관성을 깨뜨려야 한다. 기업의 마케팅 방식도 마찬가지다. 관성을 깨기 위해 저자는 고객과 시장 그리고 마케팅과 기획을 모두 삐딱한 관점에서 보기 시작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실제 컨설팅 경험에서 나오는 다양한 케이스가 저자의 이야기에 재미를 더한다. 단숨에 읽을 수 있는 마케팅 이야기책이다. 


_아톤모빌리티 대표 신임철, 서울경제 칼럼니스트,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 『처음 만나는 금융공학』 저자 


2.


마케팅은 단지 광고나 홍보의 개념이 아니다. 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한다는 것은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고객을 이해한다는 착각에서 시작된 제품과 서비스는 결국 문을 닫을 수밖에 없고, 고객을 이해하는 과정에 있다는 생각으로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는 끊임 없는 조사와 분석을 통해 발전하게 된다. 이 책은 수십 권에 달하는 딱딱한 마케팅 고전을 쉽게 풀어 지금에 맞게 가슴에 와닿게 설명한다. 그의 인사이트는 고객과 시장을 이해하는 데 좋은 마케팅 안내서가 되어 줄 것이다.


_서울벤처스 CMO 나유업, 『나 코치의 파는 기술』 저자


3.


이 책에는 ‘날 것’의 냄새가 난다. 저자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많은 스타트업 창업자, 대기업 담당자, 투자자들과 머리를 맞대고 현장에서 고민한 여러 문제와 분석과 해결책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저자는 업계 내에 만연한 편견과 착각과 오해에 큰 소리로 외치듯 직설적으로, 시쳇말로 ‘뼈 때리는’ 깨달음을 전한다. 본인의 사업/서비스가 잘 되지 않는 ‘진짜 이유’를 알고 싶은 스타트업 창업자, 마케터, 대기업 혁신 담당자 등 관련된 모든 이들의 일독을 권한다.


_Kearney Digital 파트너 최인철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출간일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