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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재상 Alex May 09. 2023

[출간 D-2] 추천사 세번째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마케팅, 신간

[D-2]


제 신간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출간이 2일 남았습니다. 금일 예정보다 인쇄가 일찍 끝나서 벌써 서점에 입고되기 시작했습니다. 몇몇 인터넷서점에는 입고 완료되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주요 인터넷서점에서는 내일 모두 등록되어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주요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주말에는 진열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8804704


오늘은 세번째로 추천사 3개를 공개합니다. 다시 한번 바쁘신 와중에 직접 원고를 읽고서 추천사를 써주신 12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4.

하루에도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고객의 선택을 기다리는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다. 이들 제품은 기획부터 출시까지 셀 수 없는 고민과 선택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이고, 때문에 관계자들은 누구나 처음에는 달콤한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현실은 달콤함보다는 쓰디쓴 경우가 대부분이다. 간혹 성공한 제품의 스토리를 접하면 이제까지 알던 상식과 방법론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일까? 혹시 이제까지의 과거가 미래를 예측하는 데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시대가 도래한 것은 아닐까? 그럼 이제 어떻게 대응을 하고 준비를 해야 할까? 강재상 대표가 쓴 이 책에는 이 질문의 답이 들어 있다. 그간 이해되지 않았던 많은 일들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속이 시원해지는 경험을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길 기대해 본다.

_IT동아 대표 강덕원


5.

패스파인더넷 강재상 대표는 아마 국내에서 가장 많은 창업가를 만난 사람 중 한 명일 것이다. 창업가 중 한 사람으로서 나는 이 책이 전달하는 내용 하나하나에 창업가들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희로애락이 담겨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지금 읽는 이가 창업가나 예비창업가라면, 책의 한 구절 한 구절을 빠르게 읽기보다는 꼭 ‘대화’하면서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나 또한 예비창업가 시절 많은 창업 관련 글을 읽었지만, 돌이켜보면 꼭 시행착오를 겪고 나서야 ‘이 말이 그 뜻이었구나’ 하고 뒤늦은 깨달음을 얻은 적이 많았다. 다시 창업을 한다면 이 책을 내 아이디어와 사업계획 옆에 두고 놓치는 부분이 있는지 하나씩 크로스체크를 해나가고 싶다. 스타트업의 여정에서 시행착오는 피할 수 없다. 그러나 그 대가는 비싸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될 시행착오를 겪을 필요는 없다. 이 책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싶은 창업가를 위한 필독서다.

_비즈니스캔버스 공동창업자 & 대표 김우진


6.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창업자가 가장 고민해야 할 것은 시장에 맞는 제품을 런칭하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제품들이 처음부터 시장에 들어맞는 경우는 없다. 기대와 다른 결과에 창업자들은 혼란에 빠지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상황을 맞게 된다. 이 책은 그러한 창업자들에게 시장에 맞는 제품을 검증하는 방법과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길을 잃을 때마다 손을 뻗어서 책을 펼친다면 잃어버릴 뻔한 시간의 상당부분을 아낄 수 있을 것이다. 강재상 대표의 풍부한 경험과 옆에서 듣는 것처럼 생생한 증언들은 당신이 막연한 시장을 헤쳐 나가기 위한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_스타트업 창업가 출신 공인회계사 최정우, 『스타트업은 어떻게 유니콘이 되는가』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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