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May 10. 2023

[출간 D-1] 추천사 마지막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마케팅

[D-1]


제 신간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출간이 드디어 내일입니다. 이미 주요 인터넷 서점에는 입고 완료되어 주문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드디어 제 책과 독자들과의 본격적인 만남이 시작되었네요. 많이 떨립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8804704


오늘은 마지막으로 추천사 3개를 공개합니다. 다시 한번 바쁘신 와중에 직접 원고를 읽고서 추천사를 써주신 12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0.

‘아프니까 책이다!’ 마케팅 책을 부지런히 찾아 읽는 이유는 무언가를 잘 팔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하고, 여러 가지 접근과 관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대개의 책은 ‘좋은 말 대잔치’다. 내 생각에 확신을 더해주니 금세 포만감이 느껴지고 기분이 좋아진다. 한편 어떤 책들은 읽는 내내 불편하다. 내가 가진 이론, 경험, 상식을 정통으로 깨부순다. 에두르지 않고 시종일관 생각을 ‘돌직구’로 때려버린다. 이 책 역시 쎄다. 곳곳에서 내가 가진 생각을 계속 흔들었다. 아니, 마케팅 책을 읽는데 이 스릴감은 무엇일까? 다 읽고 ‘무너진’ 생각들을 정리하다 보니 그간 풀리지 않던 체증이 확 내려가는 기분이 들었다. 내겐 좋은 말 말고 뼈 아픈 돌직구가 필요했구나 싶다. 여러분, 우리 함께 아파 보죠!


_플라잉웨일 대표 백영선(록담)


11.

저자의 선한 분노를 느낄 수 있었다. 수많은 스타트업을 코칭하며 얻게 된 깨달음. 이전의 지식들이 지금 사업을 하는 우리에게 항상 통하는 것은 아니라고, 여전히 오래전 지식으로 사업을 하는 대표님들에게 이건 아니라고 외치는 저자의 목소리를 책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 사업을 지금보다 더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조언이 책 여기저기에 보석처럼 박혀 있다. 우리가 알고 있었던 고객, 마케팅, 트렌드 등에 관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주는 멋진 책이다.


_YC컬리지 부대표 겸 마케팅 디렉터 문영호, 『팬을 만드는 마케팅』 『인스타그램 심리학』 저자


12.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인사이트가 필요할 때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떠올린다. 마케팅의 바이블로 여겨지며 지금까지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고전이다. 하지만 이 책이 나왔을 당시에는 ‘디지털’도 없었고, ‘팬데믹’이나 ‘Gen Z’도 없었다. 이제는 모든 것이 달라졌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과거의 공식과 생각으로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팔려고 한다. 다양한 커리어에서 마케터로써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저자는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에서 지금까지의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트렌드와 시장과 고객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한다. 치열한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몸으로 배우고 익힌 저자의 틀을 깨는 관점과 방법을 통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지름길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_더워터멜론 공동대표 우승우, 『창업가의 브랜딩』 『디지털 시대와 노는법』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작지만 큰 브랜드』 저자






매거진의 이전글 [출간 D-2] 추천사 세번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