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Dec 23. 2023

신데렐라 2022

신데렐라, 영화, 영화평, 카밀라

#신데렐라 2022년, 디즈니가 PC로 동화 원작 파괴행위로 지탄 받고 있는 가운데 아무도 모르게 쓰윽 나온 신데렐라 영화다. 솔직히 이런 영화가 나온 줄도 몰랐었는데, TV 잽핑하다가 케이블TV 한 곳에서 살짝 독특한 분위기에 마돈나의 머터리얼걸 노래를 뮤지컬로 부르는 장면이 나오길래 잽핑을 멈추고 보게 되었다. 그게 바로 이 영화, 신데렐라였다. 찾아보니 아마존 오리지널 영화로 글로벌 메가힛트 팝송 '하바나(정확한 발음은 '아바나')'를 부른 #카밀라 가 신데렐라역을 맡았고 그 외 겨울왕국 엘사 목소리와 노래를 한 배우 포함 한노래 한다는 영화배우와 뮤지컬배우들이 총출동해서 오리지널 곡들과 유명한 곡들을 남미풍으로 양념 친 분위기를 갖고 있는 영화였다.



신데렐라 스토리의 핵심 스토리는 그대로 가져가되 캐릭터들을 살짝씩 비틀고 무리없이 요즘 스타일을 얹어서 작정한 PC 보다는 자연스러운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PC로 손을 봤다. 거기에 뮤지컬와 코메디를 섞어서 꽤나 흥겹고 재미있게 풀어냈더라~ 디즈니가 한수 제대로 배워야 할 듯 싶다! 다양한 인종이 나오고 신데렐라가 남미 피가 흐르고 주인공들이 동화처럼 압도적 외모를 갖고 있지 않음에도 스토리와 분위기, 캐릭터와 연기의 힘으로 몰입하고 납득하게 만든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봤다. 엔딩으로 제니퍼 로페즈의 렛쓰 겟 라우드가 나올 때면 자리에 앉아있다가 저절로 일어나게 될 정도다!



완전 우연히, 전혀 기대없이 봤다가 꿀잼이었다. 덕분에 크리스마스 연휴 느낌이 더욱 흥건! =)



매거진의 이전글 스위트 홈 시즌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