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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재상 Alex Mar 21. 2017

실행되지 않는 전략이나 컨설팅

마케팅, 브랜드, 비즈니스, 전략, 컨설팅, 실행

전략보고서나 기획서, 컨설팅보고서를 보면 숨막힐 정도로 논리적으로 완벽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것을 사업에 그대로 현실화 시키거나 대부분 내용을 실행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지 않다.

그 이유는 일단 현실성이 떨어지기 때문이 가장 큰 이유일 듯 싶고,

그 다음 이유는 기업이나 의사결정권자들, 현업담당자들의 마음을 사지 못해서이다.

같이 술먹고 친해지지 않아서 그렇다는 의미로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성적인 커뮤니케이션 뿐 아니라,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정말 중요한데 그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이다.

각각이 처해있는 상황과 생각, 사고 그리고 비전 등 논리적으로 설명이 잘 안되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감성적 기저를 짚어내야

전체 맥락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부분도 고려해야 정말로 쓸 수 있고 성공확율이 높은 전략/컨설팅안 나온다.

논리적으로만 접근해서 결국에 설득을 했어도 그건 그 자리에서 이겼다는 자위 뿐인거다. 오히려 마음은 상했을 수도 있다.

그것을 실재로 현실화시키는 기업이나 사람이 설득 당했어도 공감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마음이 통하지 않으면 사람은 행동하지 않는다.


작당모의 커뮤니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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