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재상 Alex Apr 22. 2018

The Junior : 스타트업 브랜딩

마케팅, 브랜드, 스타트업, 직무교육, 페이스북, 패스파인더넷


ㆍ강의일시

2018.03.30

ㆍ강의장소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ㆍ강의 요약 설명

스타트업 주니어를 위한 브랜딩 ABC


"브랜드의 Reality, Identity, Image의 교집합을 관리하는 것이 브랜딩"

"내재화된 브랜드가 곧 업무와 커뮤니케이션의 기준입니다."


강재상 패스파인더넷 대표, 

스타트업 주니어를 위한 브랜딩의 기본을 말하다.

4월 26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Networking Day <We are Junior> 행사에 

패스파인더넷 강재상 공동대표가 첫 번째 연사로 초청받았습니다.

페이스북 및 입주사 관계자가 모인 이 자리에서 강재상 대표는

"The Junior : 스타트업 브랜딩 함께 만들기"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주니어가 반드시 알아야 할 

브랜딩 ABC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

1. 브랜드 리얼리티, 아이덴티티, 이미지의 

교집합을 관리하는 것이 '브랜딩' 

브랜드 이미지, 아이덴티티 등 브랜드에 관련된 용어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쉽게 말하자면 브랜드 리얼리티는 지금 내 모습,

그리고 아이덴티티는 내가 꿈꾸는 나

마지막으로 브랜드 이미지란 

남들이 바라보는 내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의 교집합을 확대하고 

또 세밀하게 관리하는 것이 곧 "브랜딩"이라고 합니다.

2. 브랜드 내재화 = 업무와 커뮤니케이션의 기준

여러분은 '현대자동차'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그리고 '애플'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회사 이름만 들어도 특정한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은

물론 광고 때문일 수도 있지만,

각 기업의 '브랜드 내재화'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날 강재상 대표는 

현대카드, 두산인프라 등 국대 대표 기업들의 

브랜드 내재화 과정과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해

내재화가 가져온 변화, 그리고 

스타트업 적용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이후에는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곳곳을 구경했는데요,


인테리어나 사소한 소품에서부터 

이노베이션 랩이라는 목적에 맞춘 세심한 설계까지

역시 페이스북 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도 많이 찍었지만(특히 셀카..ㅎㅎㅎㅎ)

정식 오픈 전이라 공개할 수 없다는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조만간 오픈할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이

국내 스타트업의 가장 가까운 동반자가 되길 기원하며


다음 소식을 조만간 또 전하겠습니다:) 



▶ 슬기로운 직장생활 페이스북 페이지에 오시면 직장생활을 위한 현실적인 이야기들과 작당모의 최신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uljikcareer


▶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주관하는 패스파인더넷 홈페이지에 오시면 관련 강연이나 커뮤니티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pathfindernet.co.kr


매거진의 이전글 B2B 직무교육시장의 보수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