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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AUTO GRAPHY

VOLVO C40 RECHARGE

볼보의 쿠페형 크로스오버 순수 전기차를 시승해보다..

by 카스케이프

가장 최신의 볼보 전기차는 어떤 느낌일까?

이전 시승행사때 주행을 해보긴 했지만, 조금 더 제대로 타면

C40 리차지의 매력을 더 확실히 알 수 있을까? 싶어 다시 한번 시승을 진행했습니다.

주행감각에 대한 이야기는 맨 마지막에 다루고

차의 디테일에 대한 이야기부터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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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누가봐도 볼보다! 라고 할 수 밖에 없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의 DRL 디자인 그리고 후미등의 디자인 등 볼보만의 포인트를

쿠페형 SUV라는 디자인안에 적절히 잘 녹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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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C40 리차지는 최근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쿠페형 SUV이기 때문에 약간은 큰 덩치 같아 보이는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페형 SUV는 잘못하면 상당히 이상한 비쥬얼을 가지게 될 수 있는데

일단 볼보 C40리차지는 그런 부분에서는 상당히 잘 빠진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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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누가봐도 볼보 입니다. 볼보다움이기 때문일까요?

간단하게 운전할 수 있는 핸들 그리고 그 이외에 것을 할 수 있는 곳 이렇게

크게 딱 두개만 눈에 들어오게 만들어놓아서 매우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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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칼라의 내장제는 약간 꺼슬거리는 소재의 직물인데요

지금까지의 자동차에서는 볼 수 없던 소재입니다.

독특하고 좋은데요 심한 오염에서 제대로 청소가 될지는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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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열의 등받이 각도는 조금 가파르게 보이지만 실제로 앉으면

보기보다 편한 포지션이 나와서 괜찮고요, 레그룸도 충분히 넓다고 생각 합니다.

쿠페형이다보니 헤드룸은 여유가 많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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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열 바닥의 가운데 부분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가운데 누군가 앉아서

장시간 이동은 힘들것 같아 보이구요, USB 파워 아울렛 그리고 열선이 제공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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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하게 도어스탭과 시트사이에 조그만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 작은 페트병이나 핸드폰 정도 놓을 수 있을것 같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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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는 올라가는 각이 꽤 높습니다.

너무 높이 올라가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올라가는데요

사진상에서나 이렇게 과해 보이지 실제로는 딱 쓰기 좋은 위치까지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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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임새 좋게 생긴 네모난 트렁크공간 입니다.

조명과 삼각대 (대형) 이 세로로 들어가면 딱 맞는 사이즈니까

절대로 작은 용량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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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같은데 붙어 있는 라벨처럼 후드안쪽에 붙어 있습니다.

상당히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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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다운 테일램프 디자인 그리고 이어어지는 새로움..

너무나 볼보스러웠다면 한줄로 쭉~이어지는 테일램프였겠지만

C40은 순수전기차라서 차별화를 두기위함일까요?

라인을 중간중간 끊어지게 디자인을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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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차는 듀얼모터를 사용하는 모델이라서 뒤에 TWIN 이라고 앰블렘이 붙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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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볼보 C40리차지를 타보면 누구나 처음에 독특한 인상을 받는게 바로 독특한 디자인의 패널인데요

등고선을 표시한 지도같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 실제로 스웨덴에 있는 유명한 지역의 등고선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디자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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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에는 이렇게 앰비언트를 대체하는? 역활도 하고 있구요~

밝기는 야간에 운전하기 딱 적당한 밝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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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하면 역시 기가맥힌 오디오 시스템인데요 C40 은 하만/카돈 오디오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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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모든차가 완벽하기만은 할 수 없죠?

개인적으로는 약간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요 후면 유리의 사이즈였습니다.

고개를 뒤로 돌려 바라봐도 좁고 룸미러를 통해봐도 좁습니다.

물론 보이는게 적다보니 뒤차 라이트가 아무리 밝아도

눈이 전혀 부시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지만 뭐랄까 약간

답답한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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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을 하며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던 볼보 C40 리차지.

크기도 적당하니 패밀리카로도 훌륭했습니다.

전기차이기때문에 실내 거주성을 극대화했기 때문이라 생각되는데요

2열의 헤드룸은 디자인때문에 약간 희생이 된 부분은 어쩔수 없습니다.


디자인 + 성능 모든게 만족스러웠던 볼보 C40 시승차는 볼보코리아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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