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D Apr 18. 2023

바람이 분다

어마어마하게

평일로 따지면 백수 이틀차지만 평소처럼 눈이 떠졌다. 밖에서 바람소리가 났다. 침대에 누워 창을 내려다 보았다. 잎이 풍성하 나무들이 미친듯 춤추고 있었다. 오늘 밤 비행기로 집으로 돌아가기에 오전엔 최대한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아침 산책을 하려고 했는데 나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그럼에도 꾸준히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틀어지면 틀어지는 대로 작은 성취감들을 모으며 살고싶다. 긍정의 여왕이 되어보자 마인드컨트롤을 해 본다. 

숙소가 낯설고 생각보다 넓어서 잘 잘 수 있을까 걱정했다. 푹 잤다. 어제 숙소에서 참여한 테라피 덕분인지, 그냥 피곤해서였는지 모르겠다. 잘 잤으면 된거지 뭐. 

어제 저녁 주차장에서 나의 반려묘 챗셔와 비슷하게 생기 고양이를 보았다. 바닥에 널브러져서 냥냥 거렸다. 하루종일 챗셔의 존재를 까맣게 잊고있다가 걱정이 됐다. 밥을 잘 먹고 있을까, 잘 놀고 있을까, 집사가 왜 안오나 기다리고 있을까.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곤 여행을 한 번도 안갔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인데. 이번에 큰맘먹고 1박 2일을 감행했다. 새벽출발 밤도착 이틀을 꽉 채워서.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얻은 정보로 물과 사료, 화장실만 잘 준비해두면 이틀정도는 괜찮다고 한다. 그래도 불안해서 하루는 언니가 와 주기로 했다. 

집에 홈캠이 있다. 챗셔 상태 체크를 위해 달았다. 어젠 하루종일 연결이 안됐다. 요상하게 그 카메라는 평소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가 내가 어딜 가 있을때 연결이 잘 안된다. 수시로 체크했는데 어제는 결국 확인을 못 했다. 아침에 동작감지 알림이 와서 보았다. 챗셔가 터널 숨숨집안으로 뛰어들어갔다. 바닥에는 탁구공이 굴러다니고 있었다. 괜히 걱정했다. 나의 반려묘 챗셔는 집사 없이도 온 집안을 뛰어 다니며 재미있게 놀고 있었다. 똥꼬발랄하게 잘 놀았다. 걱정을 한시름 놓았다. 

오늘도 알차고 재미지게 보내야겠다. 언제 다시 누릴 수 있을지 모를 백수의 찐 행복을 누려보아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퇴사를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