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콩고물 Mar 02. 2021

직업병에 완치를 주세요

백수 요양


"계속 이러시면 수술해야 해요."

통증 치료 원장님의 말씀이었다. 현대인에게 직업병이란 불치병이지 않나. 그럴 수밖에.. 일을 하다가 아프다고 일을 그만둘 수 있었다면 일을 하다 병들지 않았겠지. 어쩔 수 없는 현대인들 중에서도 나는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나는 프리랜서 계약직 작화가였고, 작업 종료 두 달 전에 들은 말이란 거다.

'일 끝나면 일단 푹 쉬어야지.'

부랴부랴 주변에 알려 양해를 구하고, 도움을 받고,  백수 요양 계획을 준비하기로 했다.

쉬는 동안에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이내 행선지를 제주로 정했다.

먹고, 쉬고, 걷기만 할지 언정 잠시 훅 다녀오고 싶을 때 생각나는 곳이다.


거참 철썩 치고 간 마음이 무엇이길래 지칠 때마다 이렇게 나를 부르는 걸까.



작가의 이전글 웹툰, 달콤하게 살고 싶어 제작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