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이 디자이너의 의견을 밀어내는(push back) 표현
"지금은 그게 우선 순위가 아닙니다"
"엔지니어 리소스가 없습니다"
"이 디자인은 작동(working)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터를 보니 이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지표가 떨어졌습니다."
이 말들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의 이유로 인한 응답입니다.
팀이 특정 문제를 다루고 있지 않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무리한 제안
1-1. 팀이 특정 문제를 다루고 있지 않음
프로젝트가 주제에서 벗어났는지 여부를 토론하는 핵심은 대화를 우선순위에 두는 것입니다.
"X를 하는 것보다 이것을 해결하는 것(solving)이 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것은 사실 X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것은 우리의 향후 계획을 가속화합니다.
1-2.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무리한 제안
적은 리소스부터 많은 리소스 투입까지 다양한 범위의 디자인을 보여주세요
차이점을 설명하세요
사용자 테스트를 고려하세요.
소화하기 쉬운 더 작은 출시 마일스톤으로 나눕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라고 항상 물어보세요. 그리고 들으세요.
“내가 디자이너이기 때문에 가장 잘압니다” 카드는 피하세요.
2-1. 모든 사람의 우려 사항을 들었지만 의견 불일치가 남아 있으면,
당신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파트너는 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지 다양한 가정을 이끌어내십시오.
"당신은 유저가 X를 이해할거라 가정하고 있고, 나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 작업을 제안합니다.
2-2. 디자인 불일치를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할 수 있는 말
"이사/부장/대표에게 에스컬레이션 하자"
"X 사용자에게 이 디자인을 보여주고 평가를 받자"
"둘 다 빌드하고 A/B 테스트하자"
"이 결정은 중요하지 않으므로 연기하자"
디자인에 대해 회의감을 느끼고 이 디자인이 작동(work)하지 않을거라는 근거로 말합니다.
디자인이 실제로 효과가 없었을 수도 있지만, 더 낫다고 느낀다면 파고들 필요가 있습니다.
3-1. 그것이 작동하지 않을 이유에 확신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팀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합니다.
"왜 효과가 없었는지에 대한 가설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사용자와 대화할 것을 제안합니다.
"어떤 메트릭이 다운되었습니까? 좋은 변화가 있었지만 메트릭이 이를 포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까?"
PM은 일반적으로 a)명료하게 b)결단력 있고 c)설득력 있는 데이터처럼 보이는 것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PM 탓으로 돌리지 마세요.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Jeff Bezos가 말했듯이 "데이터는 필요하지만, 직관과 본능으로 해당 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디자이너는 고객의 문제와 솔루션에 대한 킬러 본능이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당신은 효과적으로 토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