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선영 Jan 05. 2020

저탄고지 식단일기 4주차

[-4.9kg]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한다고?

안녕하세요. 독자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내가 산 방탄말차와 연어 1kg(x5)
99% 카카오 초콜릿과 카옌페퍼솔트 그리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020년 새 해를 맞아, 새로운 식재료들과 신년 선물(아직 배송 중)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이제 소고기가 떨어져서 다른 먹거리를 구매한 것일 뿐이지만요.(웃음) 제가 주식으로 구매한 것은 방탄 말차와 연어 5kg입니다. 연어가 기름기가 많아 비린내가 많이 나더라고요. 약간 손질하는데 애먹었지만 맛은 진짜 최고였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먹고 있고요.

그리고 신 년에 새 마음으로 감량길 좀 걸어보자 싶어서 (최소) 10일간 지킬 규칙들을 세워봤어요.

1. 가급적 1일 1식

2. 단 것 먹지 않기

3. 방탄 커피+집에서 한 식단식 지키기

기존에 계속 해오던 것들이고 달라진 것은 방탄커피를 먹는다는 것이에요. 방탄커피는 지방 섭취를 늘려주고 코코넛 오일에서 정제한 mct오일의 성분이 지방대사를 빠르게 도와줘요. 다만, 저는 커피를 먹으면 잠이 오지 않는 체질이라 방탄 말차로 도전해봤습니다.


20.01.01. (수) 24일차

방탄 말차와 소고기 버터구이 연어 휠렛 6조각을 먹었네요. 연어는 버터보다 엑스트라 올리브 오일에 굽는 것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막(?)입이라 그냥 다 맛있게 먹었어요. 이 때는 연어를 얼마나 먹어야 살이 빠지는지 몰라서 그냥 배부를 만큼 먹었어요. 확실히 입 터진 직후라 먹는 양이 많기는 하네요.

동생의 짜장밥은 무시해주세요:)

20.01.02. (목) 25일차

오, 역시 살이 빠졌구나 싶었어요. 살이 빠지는 날에는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그 느낌이 있어요. 살이 빠졌겠구나 하는 느낌..!

어제와 같은 식단으로 방탄 말차를 먹었습니다. 연어 같은 기름진 생선을 맑은 탕처럼 끓여 먹기도 한다 해서 도전해봤습니다. 음, 맑은 탕은 냉동이 아닌 생물로 하는 걸로! 맛이랄 것도 없었어요. 그냥 비린내 폭탄이었습니다. 소세지의 간간한 맛으로 그냥 삼켜버렸습니다. 아직 심심한 맛을 구현하기에는 제 요리 스킬이 낮은 가봐요.


그리고 저녁에 동생이 순대를 사 왔는데 순대 내장만 먹으려다 순대도 먹었어요.(아쉬움) 순대에 든 당면이 정제당이라 살이 빨리 찌더라고요. 몇 개만 먹으면 괜찮겠지 했는데 방심했습니다.

20.01.03. (금) 26일차

어제의 순대와 가공 소세지로 인해 0.4kg가 쪘습니다. 이 정도 증량은 괜찮다고 여기며 멘탈관리 들어갑니다. 다시 식단 열심히 하면 되지요:)

방탄 말차와 버터에 구운 연어스테이크를 먹었습니다.

75.8kg

20.01.04. (토) 27일차

방탄말차와 스크렘블드 에그 그리고 연어 스테이크를 먹었습니다.

연어에 지방이 많아 느끼하긴 한데요. 그래도 생선만이 채울 수 있는 생선 기름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렇지만 저탄고지 초보자가 밥 없이 연어만을 기름에 구워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아요.(웃음) 입문자라면 소고기나 돼지고기부터 증/감량을 체크해보시면서 저탄고지를 시작해보세요.

마지막에 뜬금없는 초콜릿은 99% 카카오 초콜릿입니다. 시중에는 56%나 72%정도만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초콜렛은 카카오닙스처럼 다이어트 중에 입을 막으려고 먹는 것이에요. (달게 먹으려면 56% 먹어야죠.) 실제로 입이 궁금할 때 먹으면 음식 생각 안 나고 좋아요. 대신에 맛이 크레파스 같아서 처음 먹을 때 적응을 못 하실 수도 있어요. 먹을 때, 초콜렛을 깨물어 먹지 마시고 입 안에서 녹여서 드세요:) 카카오 풍미와 약간 단 맛이 환상이에요.

20.01.05. (일) 28일차

오~이번 다이어트 최저 몸무게네요~ 이번에 운동복 사려고 허리 인치를 쟀는데 34.6인치가 나왔어요. 기분이 좋네요. 이대로 감량길 걸어서 비만 탈출했으면 좋겠어요!

방탄 말차와 삼겹살을 먹었습니다. 사진에는 찍히지 않았지만 탄수화물 섭취를 위해 무나물을 세 젓가락 정도 먹었어요.

어머니가 처음으로 사진 촬영을 도와주셨는데 정작 몸무게는 안 찍혔네요.(웃음) 같은 날 맞답니다.


방탄말차나 연어 등 각종 식재료에 대한 후기는 10일이 지난, 식단일기 5주 차에서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저탄고지 식단일기 3주차. 그리고 다이어트 1주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