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앨리 Dec 12. 2022

즐거운 일이란 무엇일까?


'즐거운 일'은 무엇일까?
가만히 자문해 보니,
관심 있는 분야에서
확실한 수익을 올리고
고객을 기쁘게 하고
나아가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 기획은 패턴이다 중 - 


오늘 아침 출근길에 '기획은 패턴이다'를 보았다.  그  책에 담긴  많은 메시지 중에서 위문장을 찬찬히 들여다보며 다시금 인지한 것은 자기 이해와 인식의 중요성이었다. 즐겁게 일하기를 정의하는 첫 단어가 바로 '관심 있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안다는 것은 남들이 좋다는 회사, 전도유망한 직업이 아닌 나의 취향과 일을 대하는 가치관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즐거운 일을 위해 필요한 것이 자신의 관심 분야를 인지하는 것이 시작이듯, 즐겁게 일하고 행복하고 의미 있는 일상을 만들면서 살 잘기 위해서는 자기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 것이었다. 그러고 보니 삶에서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정보는 모두 '나' 자신에게 숨겨져 있는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조용필의 신곡 '찰나'를 들으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