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따르릉따르릉

신나는 연 하늘 민트!


어릴 때부터 자전거 타는 것을 참 좋아했다. 기억에 남는 자전거는 두대가 있다. 하나는 핑크색 본체에 하얀 큰 바퀴 두 개와 작은 보조 바퀴 2개가 있는 자전거였고, 다른 하나는 짙은 보라색 접이식 자전거였다. 핑크 자전거에는 바비(Barbie)라는 글자도 있었고, 하얀 바구니였는지 아니면 핑크색 주머니 같은 가방이었는지 긴가민가 하지만 수납공간도 있었던 것 같다. 내 키보다 더 큰 느낌이었던 핑크색 자전거를 매일 끌고 나갔다. 시간이 흐르면서 보조바퀴 2개는 다 졸업하고 큰 바퀴 두 개로 능숙하게 타게 되자 그 자전거는 어느 순간 작아져있었다. 그 뒤에 만난 자전거는 보라색 접이식 자전거였는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자전거를 타고 다닐 여유는 어릴 때만큼은 없었지만 가뭄에 콩 나듯 탔던 기억이 있다.


하와이 생활이 익숙해질  즈음, 호놀룰루에 있는 Biki 자전거 대여소가 눈에 띄었다.  순간 얼마나 신났던지! 호놀룰루의 주요 관광지들과 더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엔 Biki 자전거 대여소가 있었다. Biki 앱을 휴대폰에 깔면  대여소 별로 이용 가능한 자전거 개수, 남은 이용 시간, 요금제 종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있다. 대여시간 안에 '반드시' 근처의 대여소에 반납하면 ! 자전거 색깔은  하늘 민트였는데, 자전거가 하와이의 하늘과 바다 색깔과  어울리는  같았다.


 살이가 처음이었던 나는 종종 ''이라는 공간이 주는 특유의 답답함을 느낄 때가 있었다. 사방이 막혀 있는 곳에 갇혀버린 느낌이랄까. 온몸이 보이지 않는 실로  동여매어 죄어오는 답답한 느낌이랄까. 그럴 때면 와이키키와 힐튼 빌리지, 매직 아일랜드에서 2-30 신나게 자전거탔다. 걷거나 버스  때는 보이지 않거나 무심히 스쳐 지나갔던 풍경들이 눈에 들어오면 독특한 답답함은  녹듯 사라졌다. 현실 속에서 지상낙원의 로망을 간직하며 살아가는 것은 생각보다 거창한 것이 아님을 하와이에서 자전거를 타며 배웠다. 이 깨달음은 많은 것들이 눈코 뜰 새 없이 빠르게 흘러가는 한국에서 건강한 삶의 결을 간직하며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03. 하와이 탈출기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