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의 새로운 주역, GG세대를 사로잡을 마케팅 전략
GG세대는 건강, 경제력, 여유의 3박자를 갖춘 5060 중장년층을 의미합니다.
“어머니 또 여행 갔다 오셨어?”
“응, 이번엔 친구들이랑 제주도 다녀오셨어. 요즘엔 여행 계획도 앱으로 다 짜시더라니까?”
“우리 엄마는 요즘 스마트폰 배우더니 인터넷 쇼핑에 푹 빠지셨어. 화장품도 알아서 주문하시더라구!”
요즘 친구들을 만나 서로의 부모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위와 같은 대화를 나누곤 합니다. 과거에는 인터넷 쇼핑이나 디지털 소비에 익숙하지 않던 부모님 세대가 이제는 스스로 필요한 것을 찾아보고, 비교하고, 결정하는 데 능숙해진 셈인데요. 오프라인 백화점이나 홈쇼핑에서만 구매하시던 분들이 이제는 네이버 쇼핑, 카카오 선물하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자신만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소비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이처럼 이커머스의 주요 타겟이 2030 MZ세대였던 시대는 점점 저물고 있습니다. 대신 새로운 소비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세대가 바로 GG세대(Grand Generation)입니다. 건강, 경제력, 여유의 ‘3박자’를 갖춘 50~60대 중장년층이 지금, 이커머스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자녀를 위한 소비를 넘어, 이제는 자기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GG세대가 이커머스 생태계의 흐름을 바꾸고 있어요.
오늘 아티클에서는 GG 세대의 특징을 알아보며, GG 세대의 지갑을 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봅니다.
이커머스의 새로운 주역 GG세대를 사로잡을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전문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