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nimum Jan 06. 2024

감량이 급선무라면 공복 유산소운동이 답!

새로 이사 온 동네와 친해지기는 덤

 PT는 다이어트에 큰 동기를 부여해 주었고 올바르고 효과적인 운동법을 배울 수 있는 탁월한 선택이었다. 그러나, 다이어트의 성패를 가를 중요한 분수령이 될 시점에 예기치 못한 복병이 있었으니, 그것은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추석연휴. 헬스클럽이 문을  닫고 기름 지고 맛있는 음식이 넘쳐나는 연휴가 나는 너무나 두려웠다. 어쩌지 ㅜㅜ

 아니나 다를까 명절을 보내며 각종 전과 갈비찜, 떡과 과일, 약과 등을 보고는 순식간에 입이 터지고 말았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이미 배는 불룩하고… 그렇게 명절을 보내고 다음날부터 선택의 여지없이 아침을 굶고 유산소운동을 하기로 결심하고 무작정 집을 나섰다.


 작년 11월 우리 가족은 딸아이가 대학 가기 전 12년 동안 살았던 정든 동네, 목동을 떠나 상암동으로 이사를 했다. 새 아파트라 주거 환경은 좋았지만 주변 인프라는 이전 동네에 비해 현격히 떨어졌다. 겨울에 이사를 와서 그런지 새로운 동네에 도통 정을 붙이지 못하고 10개월을 보냈다. 그러다 다이어트 돌발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무작정 공복 유산소운동을 하게 되면서 새로운 나의 동네, 상암동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월드컵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문화비축기지, 매봉산 산책로, 불광천, 난지 한강공원, 망원 한강공원 등 걷기 이보다 더 좋은 동네는 없었다.


월드컵공원과 난지한강공원으로 이어지는 구름다리
난지 한강공원에서 본 월드컵대교


선선하고 청명한 가을 아침, 배를 곯아가며 무작정 걷다가 만난 망원 한강공원 스타벅스에서 바닐라라떼의 유혹을 이기고 마신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모금의 짜릿함이란…


상암동의 숨겨진 보석같은 공원 문화비축기지, 걷기 후 먹었던 꿀맛 같았던 아메리카노와 사과 한 쪽


 추석연휴의 공복 유산소운동을 통해 새로운 동네에서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얻었다. 더욱 기쁜 것은 공복 유산소운동을 통해 체중 감량에 가속이 붙기 시작했다. 2023년 가을이 선사한 건강과 아름다운 풍경은 오래오래 가슴에 남을 것 같다.


이사 오길 참 잘했네  
이전 04화 다이어트와 건강에 PT가 필수적인 몇 가지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