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구글애널리틱스 맞춤측정기준

Dimention&Metric 정의하기

by 낮잠

Google Analytics 보고서 기본기준

- GA의 보고서는 Dimension(측정 기준)과 Metric(측정 항목)으로 구성됨

- 측정기준은 GA에서 기본적으로 수집하는 리스트를 나타냄

- 맞춤측정기준은 GA가기본적으로 수집하는 데이터 외에 추가적인 데이터를 수집할때 사용함

- 맞춤측정기준 리스트: https://ga-dev-tools.appspot.com/dimensions-metrics-explorer/

- 분석이 필요한 dimension에 내부 데이터를 호출할 수 있음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 예시>

측정.PNG 자료: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3861#Overview


Dimension – 측정 기준

Dimension은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특성(속성)

A라는 사용자가 한국에서 네이버를 통해 B를 검색해서 쇼핑몰에 방문

>> 국가, 소스/매체, 키워드가 Dimension

- 국가: 한국

- 소스/매체: 네이버 (Organic, 자연유입)

- 키워드: B


Metric – 측정 항목

Metric은 Dimension을 측정하는 숫자를 나타냄

>> B쇼핑몰에 방문한 국가별 고객수


ga.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생산성도구, 라이너 앱으로 글수집&하이라이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