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연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낮잠 Dec 28. 2021

서태지 25주년 TIME:TRAVELER(w.BTS)

2017년 최고의 공연 

크리스마스 이브의 저녁, 2017년 9월에 열린 서태지의 25주년 공연 TIME:TRAVELER(feat.BTS) 공연이 유튜브에 공개되었다. 그동안 보아왔던 수많은 공연들  가장 특별하면서도, 베스트에 꼽히는 공연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특히 특별하게 생각하는건,  공연을  날이, 내가 결혼을  날이었다.


기다려온 서태지 25주년 공연의 날짜가 공개된 날, 결혼식을 하는날에 콘서트를 가는게 말이 되나 싶어, 약 20분 정도 고민했던 것 같다. 만일 남편이 싫다고 했다면 아쉬워도 포기했겠지만, 남편도 그냥 일단 예매하고 생각해보자라고 하니 그리 길게 고민하지 않고 예매했던 것 같다.

불가능하지 않을까 걱정도 했지만, 결국 난 결혼식날 서태지 25주년 콘서트를 보러 가게 되었다.


시간상 늦게 도착해 BTS가 나온 무대의 풀버전을 다 보진 못했지만, 이날 BTS와 서태지가 함께 한 공연을 봤다는 것만으로도 평생 후회없을만큼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서태지의 공연이 저 이후로 4년간 없을거라는 것도, 당시에도 훌륭했던 BTS가 지금 이정도까지의 엄청난 성장을 보여줄거라는 것도,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가 나타나 내가 그렇게 좋아하던 공연을 못보게 할 것이라는 것도 전혀 상상을 못했기 때문이다.


저 공연 이후로 몇년간 새 앨범 소식도, 공연 소식도 없기에 과거 공연 영상들만 찾아보며 기다렸는데, 크리스마스에 선물처럼 이 공연영상을 공개해주어 감동스럽다. 그리고 우습게도 이 정도로 기운이 있었던 내 모습이 가장 그립다. 허지만 누군가는 오늘의 내 몸이 또 그리울 날이 올거라고 했다.

현재를 잘 살아가야만 한다는 말이 다시한번 떠오르는 순간들이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공연이 많지 않아 공연을 보지 못했고 거리두기와 방역패스로 밖에 나가지도 못했지만, 집에서라도 이 공연을 다시 볼 수 있어 그 때 기억도 다시 떠올려보고 많은 위안을 받았다.

내년은 서태지 30주년에는 기다리던 좋은 소식이 있기를 기대해본다!


https://youtu.be/yU6h08srHt8 











매거진의 이전글 넬 콘서트 2021 Moments in betwee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