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낮잠 May 15. 2018

교토의 장어덮밥(우나기돈)을 찾아서: 미도리&히츠마부시

배가 불러도 멈출 수 없는 이유  

일본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것, 짭짤한 장어가 가득 들어간 우나기돈이다.

교토여행 첫날 미슐랭 맛집 우나기야 히로카와를 서운하게도 실패했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반드시 장어덮밥을 먹겠다는 의지로 현지의 장어덮밥 맛집을 열심히 검색했다. 


그렇게 찾은 교토 로컬 맛집, 미도리! 

한국인들에게 아주 많이 알려지 있지는 않은 듯 하나, 다른 장어덮밥집에 비해 구글평점이 매우 좋았던 가게이다. 번화가쪽에 위치해있지 않고, 왠지 식당이 없을 것 같은 위치에 있어서 도착한 후에도 주변을 약간 헤메다가 찾을 수 있었다. 


여기서 가장 메인 메뉴인 히츠마부시를 2개 주문했다. 단순히 덮밥만 먹는 것도 맛있지만, 히츠마부시는 하나의 요리에 세가지의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맛을 보는 재미가 있다.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비쥬얼이다. 지금 다시 봐도 군침이 돈다. 

처음에는 덮밥으로 먹어서, 히츠마부시의 온전한 맛을 느낀다. 짭짤하고 달달한 소스 맛이 너무 좋다. 

맥주는 덤으로! 이렇게 맛있는 음식에 맥주가 빠질수 없다. 

국물은 약간 심심한 맛 

그리고 파와 와사비, 김을 함께 섞어서 먹는 방식이 있다.

덮밥 본래의 맛도 좋지만, 특히 와사비와 함께 먹는 히츠마부시의 매력은 헤어나올 수가 없다. 

세번째는 오차츠케로! 내가 지금까지 먹어본 오차츠케는 녹차맛이 강했는데, 이건 녹차가 아니고 살짝 짭짤한 맛의 육수(?)이다. 어느 것 하나 선택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 매력있다. 

美登利 (미도리)

80 Nishikujō Higashihieijōchō, Minami-ku, Kyōto-shi, Kyōto-fu 601-8438 일본

+81 75-682-6222

전화번호:+81-50-5890-8716
영업시간:11:00~15:00 / 17:00~23:00

https://goo.gl/maps/gPgQnFYCJER2


히츠마부시 나고야 @그랜드프론트 

그전날 미도리 히츠마부시에 반해, 한번 더 먹으러 갈까 고민하다가 오사카 그랜드프론트에 들러서, 여기서 맛있다는 히츠마부시를 찾아갔다. 저녁 늦게쯤이었어서 운좋게도 마지막 손님으로 입장할 수 있었다.

역시 맛있다는 집은 중간 이상 하는데, 굳이 비교하자면 미도리의 히츠마부시가 조금 더 깊은 맛을 보여준다. 

ひつまぶし名古屋 備長

일본 〒530-0011 Ōsaka-fu, Ōsaka-shi, Kita-ku, Ōfukachō, 4, 大阪市北区大深町4-20 グランフロント大阪 南館7F

+81 6-6371-5759

https://goo.gl/maps/zwtuSUXkuZz


아마도 시간이 더 많았더면, 미도리를 한번 더 먹고, 우나기야 히로카와에도 줄을 서서 장어덮밥을 1일 1끼씩은 꼭 먹었을 것 같다. 다음 여행에 간다면, 이번 여행에 못갔던 히츠마부시와 장어덮밥을 꼭 먹어야겠다. 


Unagi Hirokawa

44-1 Sagatenryūji Kitatsukurimichichō, Ukyō-ku, Kyōto-shi, Kyōto-fu 616-8374, Japan


매거진의 이전글 판교의 기분좋은 꽃집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