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김영덕 Jul 26. 2019

유튜버 잘 나가는 서 과장님을 만나고

성공하기 위해 성공한 사람을 만나자

스마트 스토어와 해외구매대행을 시작하며 유튜브와 서적에서 많은 정보를 얻는데 유튜버 잘 나가는 서 과장님을 너무나 만나보고 싶었다. 이 분은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기 전에 정말로 많은 정보를 알고 계셨고, 실행력이 굉장히 빨라서 말만 하는 게 아니라 말을 뱉었으면 다음 영상에서는 이미 적용을 했거나 진행하고 있었다.

기존 글에서도 계획은 적당히 실천은 빠르게 해야 한다는 말을 가끔씩 했는데 치밀하게 계획하다가 중간에 흐지부지해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다. 계획을 세우다 보면 긍정보다는 부정이 점점 쌓이게 된다. 장밋빛 미래보다는 먹구름만 지는데 사실 실천하고 행동하다 보면 돌파구도 생기기 마련이지만 대부분 일어나지도 않은 가상현실에서 스스로 무릎을 꿇어버린다.

사실 잘 나가는 서 과장님에게 어떤 정보를 얻으려고 만난 것은 아니다. 그저 만나는 것에 의의를 뒀으며 만나기만 해도 정의할 수 없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었다. 아직은 매출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의 수준이지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를 받는데 충분히 멋진 시간이었다.

잘 나가는 서 과장님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출입에 대해서는 다방면으로 정보가 풍부하시고, 나아가 현재는 '역직구'에 대해서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다. 나의 수준은 플랫폼을 이용하는 데에 급급했지만 더 큰 틀을 생각해서 플랫폼 자체를 구상하신다니 시야를 점점 더 넓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아래는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잘 나가는 서 과장님께 보냈던 이메일이며 답장이나 받을 수 있을까 생각했지만 흔쾌히 점심식사를 받아주셔서 정말 좋았던 순간이다.




서 과장님 유튜브 채널로 정말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태어나 처음입니다. 팬으로서 이렇게 연락을 하는 것은요. 터보부터 여러 유명공인들을 좋아했어도 성격상 그러진 못했습니다. 

저도 서 과장님과 같이 국내 및 해외영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수출입도 함께 진행하여 해외구매대행이 이질적이지는 않으나 개인적으로 진행하려다 보니 의문점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떠먹여 주시기는 하지만 본인 스스로 행동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궁금한 점은 많지만 저도 스스로 공부하면서 풀어나가고, 일정 수준 도달해야 고급 질문으로 서로 배우면서 발전할 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 과장님께 무언가 문의하고 요청드리려고 연락한 것이 아니라 순수 팬으로서 커피라도 한 잔 할 수 있을까 연락드립니다.

과장님도 아기들 아빠이기 때문에 별도로 시간 내기 어렵다는 건 저도 잘 압니다.

저는 서울에 출장 갈 일은 많지 않아 한 달에 한 건네지 두 번 정도 갑니다. 그래서 불편하지 않으시다면 회사 커피숍에서 10분이나 20분 정도 인사나 할 수 있을지요?(서울에 있는 기업들은 대부분 사내에 커피숍이 있더군요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거절하신다면 할 수 없지만 검은 마음으로 연락드린 것은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하시는 일이 잘되길 바라며 저 또한 잘되리라 믿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고요~ 시간 괜찮으실 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개인마다 위의 메일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모르겠지만 서 과장님께서는 꼭 만나봐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전에는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진정성 있게 대하지 못했고, 위선적인 행동을 하며 두 얼굴의 사람처럼 행동할 때도 종종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단 10분이라도 누군가를 만날 때는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고 있다.

사실 서 과장님과는 한 시간 정도의 짧은 점심식사를 하고 서로 본업이 있기에 제자리로 돌아갔다. 하지만 가끔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서 연락을 할 수 있는 사이는 되었고, 서 과장님 뿐만 아니라 성공하고 있는 사람, 성공에 다다른 사람, 성공한 사람과 함께 하기 위해 나도 계속 뛸 생각이다.


"성공하기 위해 성공한 사람을 모방하는 것은 성공확률을 굉장히 높일 수 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행복하길 바랍니다.




스마트 스토어 _ https://smartstore.naver.com/jujubazar

Open Kakao Talk _ https://open.kakao.com/o/gmR9x6sb _ 비번 0617

매거진의 이전글 잘 팔리는 마케팅 공식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