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MOND Apr 26. 2020

당신의 취향은 무엇인가요?

취향잡기 0.0

취향: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방향. 또는 그런 경향
[표준국어대사전]


표준국어대사전에서 정의하는 취향입니다. 요즘 취향이라는 말을 주변에서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취향저격"이나 "취향 존중"이라는 말이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고, 온오프라인에서 취향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세상엔 수많은 취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구역 취향 깡패, 민트초코(저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내가 선택한 취향은 내가 좋아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아주 특별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뭘 입을지 선택하는 패션 취향부터 인생을 함께할 파트너에 대한 취향까지 우리는 모두 가지고 있는 취향의 수만큼 다양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저도 다양한 분야에 여러 가지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야 쩔지 않냐?"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평범한 취향들과 아무도 몰래 나 혼자 가지고 있는 취향들, 저도 취향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취향잡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저의 취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의 이야기 그리고 내가 그것을 좋아하면서 알게 된 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당신의 이야기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잘못 알고 있던 이야기가 있다면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