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문선 Nov 12. 2023

SUKHUMVIT SOI 24

 어느 철도 전문가의 포토 에세이 (Book three of three)

사진의 힘


사진관의 가족사진, 장난스러운 친구 사진, 엄마 아빠의 두 손에 매달린 아이사진, 결혼 전 하늘에 별도 따다 주고 싶은 사람과 함께한 사진, 사진은 다가올 외로움과 슬픔을 이겨낼 든든한 친구가 될 것이다. 


한 장의 사진이 전하는 강렬한 메시지는 한 권 책, 감동적인 정치인의 연설을 넘어선다. 민주화 과정에서 쓰러진 청년의 모습, 전쟁의 공포로부터 달아나는 소녀의 얼굴, 아프리카의 빈곤 그리고 광산 노동자의 무표정한 삶의 권태..... 


기꺼이 예쁜 얼굴과 미소를 내준 사진 속 주인공에게 감사의 글을 남긴다. 따듯한 한 조각의 옵스큐라는 나도 사진 속 주인공도 오래도록 머무는 우주이기를 기대한다.



@ Fon from Bangkok ( 17 Y)
@ Wi from Bangkok 

 
@ Nam Tan from Bangkok
@ Gabriel from Chanchangsao 

@ Minh from Ongkarak 
@ Jeffy from Butan ( MBK Mall )

@ Wie from Bangkok ( Lawyer )
@ Bim from Rayong ( Lady Boy )

@ Tanoy from Rangjit ( University Student )
@ Endoo from Bangkok ( 17Y )

@ Ann from Bangna
@ Nan from Bangkok ( 17Y )

Face shoot은 신비롭다. 예상치 못한 모습에 사진 속 주인공도 두 눈을 동그랗게 뜬다. 천 개의 아름다움을 찾아내는 마법인 것이다. 가장 어려운 인물사진은 Full length shoot이다. 사진 속 주인공이 프로 모델이라면 몰라도 어색한 포즈와 감정을 컨트롤하는 것은 또 다른 도전이다.   



Important : The portrait photographs were taken with the model's consent. However, they are only permitted for photo exhibition purposes. Not allow to use any other purpose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