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영지도사 안시헌 Dec 26. 2016

소상공인컨설팅 명예의 전당 헌액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3년 연속 우수사례 선정

경영지도사 안시헌입니다.

오늘 약간은 기분좋은 일이 있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컨설팅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는 상패를 받게 되었네요



저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컨설턴트로 3년동안 활동해 왔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매년 소상공인분들이 신청하면 컨설팅 서비스를 국가지원으로 서비스해줍니다.


매년마다 컨설팅 우수사례를 선정하는데요.

저는 3년 연속 컨설팅 우수사례에 선정되었습니다.


재작년과 작년에는 우수사례 시장에 참석하지 못했었습니다.

컨설팅 일정과 겹쳐서 그랬는데, 올해는 마침 그날에 컨설팅 일정이 없어서 시상식에 참석했었습니다.

올해는 소상공인컨설팅이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으로 명칭이 바뀌었는데요.

매출액이 하락하시는 업체들에게 역량 Jump-up 이라고 홍보물이나 시설 개선에 대한 지원금을 주는 사업도 함께 진행되어 명칭이 바뀌었었습니다.



올해에는 예전과 다르게 3년 연속 우수사례에 선정된 사람에게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한다는 공고가 있었는데요. 어쩌다보니 제가 선정이 되었네요.


경영지도사가 되고 나서 처음으로 시작한 컨설팅이 소상공인컨설팅이었습니다.

제가 가진 역량으로 소상공인 사업장 활성화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지원하는데에 많은 노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예전에 처음 컨설팅 나갔을 때의 떨림이 기억납니다.

내가 이분들을 컨설팅 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어떤 내용으로 이분들에게 도움을 드려야 하는지 밤잠을 설치면서 걱정했던 예전이 떠오르네요.



오늘 받았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명예의 전당 헌액 상패입니다.

대학 졸업때 이런 상패 받아보고 나서 오랜만에 받아보네요.




2014년에는 음악제작 및 녹음서비스를 제공하는 먼데이엔터테인먼트라는 회사 컨설팅 내역이 선정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킬로그램이라는 고기전문점이 선정되었고, 올해에는 한우소머리곰탕 전문점인 청룡한우소머리곰탕이 선정되었네요.


모두 사업활성화를 위한 홍보지원이나 사업적인 개선방향을 도출하여 실행할 수 있게 도와드리는 방향으로 노력했던 사례입니다.




올해를 마감하며 다짐해 봅니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더 열심히 연구하고

더 열심히 실제적인 지원 방안을 고민하여 2017년에도 소상공인의 사업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서울단풍 구경 명소 - 양재 시민의숲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