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ucingRan Apr 21. 2022

078. 오금이 저리다



078. 오금이 저리다


'오금'은 대체 뭐야. 공포에 휩싸이게 하는 부위인가 싶었다. 무릎 뒤쪽의 안쪽 오목한 부분이 오금이라고 한다. 단순히 다리가 아닐까라고 생각했는데, 나는 내 몸에 대해 이렇게도 모르는구나 싶다. '오금'에 대해 찾아본 날은 제대로 오금이 저려본 날이었다. 물론 공포에 휩싸인 건 아니었는데, 생각해보니 조금 공포를 느끼기도 했던 것 같다.


다리 스트레칭을 하다가 갑자기 찾아온 통증과 함께 일어나지도 앉지도 못하는 어정쩡한 상태로 침대 위에 상체를 걸쳤다. 허벅지 뒤쪽의 통증을 찾아보며 햄스트링으로부터 온 통증임을 알았다. 그리고 이 통증은 점점 더 아래로 아래로 영향을 줘 결국 '오금'까지 저리게 된 것이다. 울지도 웃지도 못할 이 상황에서 열심히 마사지를 해준 결과 조금은 풀렸지만, 색다른 경험치를 또 하나 획득한 날이기도 했다. 점점 더 나이를 먹고 있고, 늙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던, 숱한 날들 중 하나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073. 뾰루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