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이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길 비둘기 Sep 05. 2017

지하철 망상

맞은편에 여자 둘이 서 있었다.

내 옆에 자리가 나자, 둘 중 언니라 불리는 이가 내 옆에 앉았다

다른 곳에 자리가 난다면 이 일행이 함께 앉도록 자리를 비켜주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지하철이 다시 움직이는 동안

그 둘은 "그런 것 같아요, " "정말 그런 일이 많아, " 따위의 말들만

허공에 띄우고 있었다

그들의 말은 서로에게 전혀 닿지 않았고

맞은편에 자리가 났다

언니라 불리는 이는 핸드폰을 꺼내어 보며 저기 앉으라 했고,

동생으로 생각되는 이는 그리로 잽싸게 가 앉았다

그들은 함께 지하철에 올랐지만

거리가 필요해 보였기에

나는 자리를 바꾸지 않기로 했다

그러다 언니라 불리는 이의 다른 쪽 옆에 앉은 남자가

동생으로 생각되는 이에게 일행이니 자리를 바꾸어주겠다며 일어섰고

아주 잠깐 각자 만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던 이들은 의도치 않게, 

원하던 거리를 잃었다.


관계에 관한 그 어떤 사회적 윤리의식에 의해

다시 한 두 마디를 하던 그들은

이내 각자의 시간을 갖기로 무언의 합의를 했는지

함께 내릴 때까지 각자의 핸드폰만 보았다

뭔가 이상한 기분에 나는

핸드폰을 넣고 책을 꺼내어 읽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