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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ndrew Yoon Dec 04. 2015

우리 집안의  큰 경사

막내딸이 학교에서  리더가  된  기적

내년부터  현지 고등학교 (여자학교) 최고학년이 되는  막내딸이   사고를 쳤다. 

지네학교에서  총  8명이  되는   학생대표중   한명으로  선정됐다고  한다.   ㅎㅎㅎ ~~~

정확히  Head of Culture  ,  문화예술 담당  학생 대표.   


 

내년부터  최고학년  총  8명이   지네학교(여자학교임) 를   공식적으로   대표하는  학생들이다.


Head of School             말 그대로   그  학교  총 대표  학생 , 의장  

                                         학생과 선생님들이   모두를 위해서   일을  하도록   중재 노력하며   학교내에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학교 분위기를  만드느 총 책임자       

Head of House              학교 기숙사의  대표 학생 –   학교 기숙사의   학생   총 책임자 ,  특히 기숙사내에서                                            어린학생들에게는  엄마와  같은   존재의  역활, 일을  해야 함.

Head of Culture            학교  문화 예술  행사 담당  대표학생 -  학교내   문화, 예술  행사 진행  총 책임자   

 Head ofCommunity     학교내에서  모든 학생들의  모임,  활동  행사  진행    총 책임자 

Head of Health              학교내에서의  학생들의  건강 관련   총 책임자

Head of Sport                학교  모든 스포츠 행사 의   진행 총 책임자 

Head of Sustainability 학교내   재활용관련 , 환경보호   총 책임자 

Head of Service             학생들의  대외적인  활동 행사, 지역사회 봉사등의 진행  총 책임자   


학교내에서   담당분야별로   총책임자라는 명칭도  재미있었다.  




어떻게  해서  학생대표가  되었는지   그 절차가   궁금해서 물어보니   딸내미  설명이  장황하기는  

하지만   듣고보니  내용이  재미있고   흥미있다.




학교 리더가   되기위한   선정  절차는  이렇게 진행  된단다.  

내년에   최고학년이 되는 학생들이   내년에    누가  리더로서   학교 대표가 되어야할지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적당한   후보자 를 생각해내고   후보자  명단을  기입한   투표용지를    금년에  제출한다.  


가장  많은 표를  득한    학생들  기준으로  이번에는   학교 선생님들이   생각하는 가장  적당한 후보자들을   

선생님들이  투표를   하고  그중   가장  고득점  후보자들로서  총   25명을   선정하여    1차 후보자로서  

공개선정  발표함. 


이   1차 후보자   총 25명을   대상으로   개별 인터뷰를   실시하는데,  이때의    심사위원은    학교장,  교감, 

학교 교회목사님,  현재 다니는  학년   총 대표선생님. 으로   총 4 명으로   개별인터뷰를 거쳐서   심사위원들이 최종  8명  대표학생을   선정 하고   공식발표 하게된다.  





다음은  딸내미가   개별인터뷰시    

심사위원들로부터   질문받았다는 내용이다. 


그들, 심사위원들의   질문내용이  참  좋다.    

내 생각엔,   




어떤 것,   요인들이   결국에는   좋치않은   리- 더를   만들게 된다고   생각하는가  ?

좋은 리-더 라는것은    그사람의   어떤  자질,  능력들을   구체적으로   뜻하는  것인가? 

자네가    리-더가  되기 위한    본인의  스스로의   가장   큰 약점은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가 ?

일부 학생들이   학교행사에서    샴페인을 가지고   파티를 할려고 할 경우에   자네는  어떻게   대처할것인가.?

자네  학교생활 중에서   자네의   리-더 쉽을  보여준 시기는   구체적으로  언제쯤 인가.?

자네  친구들 과  학교  선생님들이   자네를   리-더 로서  지명한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학교에서   학생들이  학생 대표를  뽑는 것은   나라마다 다 다르겠고  문화차이도  있겠지만  거의  대부분  비슷할  듯.   딸내미 이야기를 듣다보니,   리더  선정 절차  나  방법등이   내가  알고있던  과거   한국의  학교 방식과는   많이 다르다는것도 느꼈고   감히   어느쪽이  더  좋다는 결론 보다도   아   이렇게 하는  방법도   있구나 라는   생각 하게된다.  




처음부터   리더로서   최종 선정 될때까지   이러한 모든  절차 , 방법   들은    오로지   학생을  위한   독특한 

또  하나의   교육 의  장  이었다. 






아직은  16세  어린나이 이지만,    

딸내미는   리더가 되고 나서부터   부쩍  어른스러워졌다.

이번에   학교가   우리  아이를  그렇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리더 로서의   자질을   스스로   생각해  보고    또   리더가  되려면   평소에 어떻게  주위사람들에게   행동해야하는지를   알게 해주었고   마지막으로는  선정된   리더들에게는  강한  자부심을   키워주는  학교측의  배려가 있었다. 학교 리더들의   유니폼은   일반 학생들  유니폼 과는  색깔자체가  다르게   황금빛으로   학교측에서  만들어 준다.  




공부도  그렇게  잘 하지도 못하는데    학교에서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인기가 좋은 것인지    

신통방통하게도    학생대표가 되어버리니  어쨓던    우리 집안에는   경사가  났다.

대대로  우리  집안에  이런일이  없었기에. ㅎ  




바람이  있다면    리더라고   건방  떨지말고    

리더 라는    자리는   모두를   위해서  봉사하는  가장  낮은  자리임을   

딸내미가   스스로  깨우치고   스스로  빨리  알게되길   

아빠로서   바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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