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땅에서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ace by the Water Mar 06. 2024

커피 vs 허브티

주말 아침 남편과 시어머니와 함께 시어머니댁 근처에 내가 좋아하는 그린하우스 컨셉의 카페에 갔다.  집에서 아침을 오트밀로 일단 해 먹고 카페는 커피와 크롸상을 즐기기 위해 느지막하게 11시에 도착했다. 카페에서 커피와 크롸상을 즐기는 것은 나의 오랜 소확행이다.  


그런데 까푸치노를 한두 모금 마셨는데, 평소의 그 개운함을 느끼지 못했다.  비건은 아니지만 커피를 마실 때는 항상 오트밀크 까푸치노를 마신다.  집에서 마실 때도 커피에는 무조건 오트밀크를 넣기 때문에 그 맛에 익숙해져서인지 밖에서도 오트밀크 까푸치노로 항상 주문한다.  젖소우유 카푸치노는 왠지 찜찜하다.  그런데 이 그린하우스 카페에는 일반 젖소우유 까푸치노 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랬는지 아니면 카페 내부 화초들의 에너지 때문에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두 모금 이상 마시고 싶지 않았다.  대신, 정말 예상치 않게 갑자기 허브티가 마시고 싶었다.  원래 나는 허브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허브티와 커피 중에 택하라면 두 번 생각할 것 없이 커피다.  그런데 갑자기 커피가 싫고 허브티가 마시고 싶은 건 뭐지 했다. 


녹색 화초들로 둘러싸인 카페에 앉아있어서 그런가?  마시던 커피를 옆으로 치워 두고 레몬향이 나는 유기농 버베나 허브티를 시켰다.  남편과 시어머니는 내가 그들도 본 적 없는 돌발 행동을 해서 어리둥절해하면서 나를 쳐다봤다.  첫 모금 마셨을 때, "아 바로 이거야"했다.  따뜻하고, 맑고, 온화했으며 개운했다.  커피를 아직 마시지 않아서 약간의 짜증이 섞여 있었던 내 마음을 금방 진정시켰다.  커피를 마신 이후의 인위적인 가짜 에너지가 아니라 내 안에서 나오는 유기적이고 좋은 에너지를 느끼고 그 이후로 기분이 확 바뀌었다.  


커피의 에너지와 허브티의 에너지적 차이가 확연히 느껴졌다.  커피가 안의 수분바짝 말리는 느낌이라면 (커피는 탈수를 일으킨다) 허브티는 안에 유기적인 생명 에너지가 가미된 수분을 공급하는 느낌이었다.  


내 몸 안에 집어넣는 것들의 에너지를 느끼는 것은 기분 좋은 경험이다.  


그동안 허브티라면 무시했는데 앞으로는 허브티와 좀 더 친해져 볼 생각이다.  지금 이글도 그동안 부엌 찬장속에 쳐박혀 무시당했던 허브티를 우려 마시며 쓰는 글이다. 


화장실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진을 찍었다.  벽의 식물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몬스테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