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15. 2021

순천시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 사업 추진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전기사용량 절감을 통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1년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단독 주택 280여 가구를 대상으로 자가 발전용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려는 주택 소유자 또는 소유 예정자에게 설치비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순천시는 현재까지 14억6천만원을 투입해 750가구에 신재생에너지보급을 지원했다.



태양광 3kw 기준으로 가구당 국비 230만원과 지방비 92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신청가구는 138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일반 주택에 3kw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할 경우 월 320kw 내외로 전력생산이 가능하며 가정의 전기사용량에 따라 월 5만원 내외의 전기요금 절감효과가 있어 설치 후 2~3년 가동으로 자부담 투자비의 회수가 가능하다.



순천시에 주소를 둔 주택 소유자 또는 예정자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19일 10시부터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신청서를 접수해 접수순으로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자는 사전에 전문기업을 통해 에너지원, 설치규모, 위치 등을 협의해야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정책과 맞물려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발굴해 나가고 에너지 복지 실현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여수관광 생생히 알린다” ‘SNS기자단’ 공식 출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