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04. 2021

신안군, 한시생계지원금 가구당 50만원 지급

[신안/전라도뉴스] 신안군은 정부 4차 맞춤형 피해대책에 맞춰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구 대상으로 ‘한시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시생계지원금은 코로나19 피해로 소득이 감소하고 중위소득 75%이하, 재산기준 3억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대상자와 4차 재난지원금지급 대상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5월 3일부터 6월 4일까지이며 온라인 및 주소지 읍·면사무소 복지행정계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가구당 50만원이며 소득재산 및 중복지원 여부를 심사해 6월 중 신청 계좌로 현금 지급한다.



한편 군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신안군 한시생계지원 TF팀’을 구성해 전담인력 배치와 다각적인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군민들이 혼선 없이 신속히 신청 할 수 있도록 읍면 담당자에 대한 사업 지침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지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군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한시생계지원은 최소한의 서류 제출만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군 자체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지원이 가능한 만큼 최대한 많은 저소득 군민이 누락 없이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영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19 피해 지원 여수시, ‘한시 생계지원’ 사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