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04. 2021

코로나19 피해 지원 여수시, ‘한시 생계지원’ 사업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의 생활안정을 위해 10일부터 ‘한시 생계지원금’ 접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해 생계가 어려워졌으나 타 복지제도 및 코로나19 피해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가구에게 한시 생계지원금 5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기준은 소득이 감소한 가구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이고 재산은 3.5억원 이하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또는 복지로 모바일을 통해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받는다.



방문접수는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소득감소 증빙서류, 통장사본,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2021년 5월 기준 기초생계급여, 긴급생계지원 대상자 및 2021년 다른 코로나19 지원을 받은 경우는 지급이 제외된다.



다만 소규모 농어임업인 바우처로 30만원을 지원받은 대상자가 한시 생계지원 대상자로 결정될 경우 차액 20만원만 지원한다.



자세한 문의는 시 사회복지과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로 하면 된다.



권오봉 시장은 “다함께 힘을 모으면 극복하지 못할 어려움은 없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목포시, 목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용역 중간보고 개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