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04. 2021

목포시, 목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용역 중간보고 개최

[목포/전라도뉴스] 목포시가 목포역 철도시설 재배치와 대개조를 위한 기본 구상안을 마련중이다.



시는 지난 30일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해 김원이 국회의원, 도·시의원, 관련 분야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및 기능개선 구상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의 주요 과제는 목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방안 목포역사 신축방안 대안 제시 시민의 숲 광장 조성 통합환승센터 설치 주차장 조성 방안 기타 부대시설 및 여객 편의시설 설치 등이다.



참석자들은 목포역사 신축방안의 대안별 전략과제들에 대해 타당성 및 실현 가능성 등 의견을 나눴다.



시는 구체화된 의견은 시민 의견수렴, 관계기관 협의, 자문단 회의 등을 지속 실시해 실행력을 강화한 후 2차 중간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식 시장은 “공청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목포역을 목포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주민 친화적인 공간으로 구성해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시는 타당성 있는 기본 구상안을 마련한 뒤 중앙부처, 국가철도공단 등 관계기관 등을 방문해 국가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영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영암 삼호지구에‘KLPGA 골프타운 조성’을 위한 업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