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l 22. 2021

순천시, 등산로 일대 국가지점번호판 신규 설치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고동산 및 별량 첨산 일대에 조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국가지점번호판 18점을 신규로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지점은 주민들의 이용이 잦아 안전사고 발생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 고동산과 별량 첨산 등산로 및 둘레길 일대 18곳이다.



각 지점별로 고동산 14점, 첨산 4점이며 설치장소에 따라 지주형과 밴드형으로 구분해 누구나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설치했다.



국가지점번호판은 건물이 존재하지 않아 위치파악이 어려운 산악, 해안가 등 안전 취약지역에 설치해 인명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안내판이다.



전국을 가로 세로 10m씩 격자형으로 구획을 나누고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고유번호를 부여해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설치되며 형태는 노란 형광색을 띠고 있어 식별이 용이해 등산로 등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쉽게 인식하고 경찰·소방 등 구조기관에 현재 본인의 위치를 알릴 수 있도록 고안됐다.



순천시 관계자는 “국가지점번호판을 통해 사고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함으로써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생명을 보호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가지점번호판이 필요한 곳을 조사해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여수서 탁송 차량 횡단보도 덮쳐 2명 사망…10명 중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