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16. 2024

순천시, 도의원과 지역 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 K-디즈니 순천 조성 등 지역 현안 해결 위해 맞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가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을 지역구로 둔 도의원들과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등 지역 현안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들과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정영균, 한춘옥, 김진남, 신민호, 한숙경, 김정이 도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구축 ▲순천시 공공자원화시설 조성 ▲정원문화도시 K-디즈니 순천 조성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최근 지역 현안 중 가장 큰 관심 대상인 순천대 의대 유치에 대해서는 그간의 추진 사항과 현재 진행 상황 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협력과 공조 방안에 대한 밀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남도 전통문화 기반 K-콘텐츠 산업화 등 5건의 사업에 대해서도 전라남도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서동욱 도의장은 “오늘 간담회가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등 지역 현안 상황들을 공유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도의원님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자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도의원님 여러분들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964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특별한 승마체험 성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