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20. 2024

순천시, ‘인공지능 시대, 생성형 AI를 만나다’ 특강

김묘은 디지털리터러시협회 대표 초청 강연 성황리에 열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지난 17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인공지능의 시대, 생성형 AI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김묘은 디지털리터러시협회 대표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김묘은 대표는 음악, 미술, 건축, 책 출판,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생성형 AI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디지털 리터러시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7가지 디지털 리터러시 개념을 상세히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갖추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했다.

특히 AI를 활용해 단 10분 만에 제작한 순천을 주제로 한 노래를 직접 들려주며 많은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특강 외에도 AI 활용부터 책을 기획하는 디지털 에세이 아카데미와 이미지 생성형 AI 활용을 배우는 디자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 학습자를 모집 중이다.

강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평생교육포털의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155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2024년 지역안전지수 개선을 위한 워크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