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테크노파크, 동부권 일자리 박람회 성황…2천여

지역 대학생·구직자 대상 맞춤형 취업 지원과 신산업 체험 기회 제공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211138_207630_3127.jpg

[전남/전라도뉴스]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오익현)는 23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지역 대학생과 구직자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하반기 전남 동부권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고용시장 활성화와 기업-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목표로 전남일자리경제진흥원, 순천·광양·고흥·보성·화순 지역 지자체, 고용노동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과 함께 진행됐다.


박람회에는 ㈜파루전자, 중앙이엠씨, 에이치제이디오션리조트, ㈜현대계전, ㈜한국폴리테크 등 현장 참여 30개 기업과 온라인 참여 20개 기업 등 총 50개 기업이 참여해 150여명을 채용하는 현장 만남이 이뤄졌다.


특히, 이력서 컨설팅, 퍼스널 컬러 코칭, 이미지 메이킹 등 1:1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포스코, 광주은행, 전남개발공사 등 대기업·공기업 맞춤형 채용 상담, 이차전지·철강산업·스마트제조 등 미래 산업 관련 실전 취업 특강이 진행돼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고용노동부 정책체험관 ‘잡스토리24’에서는 편의점 콘셉트를 활용해 고용정책을 쉽고 흥미롭게 소개했다.


전남테크노파크 오익현 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지역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연결하고, 구직자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남의 일자리 창출과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와 채용을 하지 못한 기업들은 전남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사후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138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순천대 HUSS 사업단, 서울 문화학습동아리 탐방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