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 취업박람회 성황…지역과 함께 청년 일자리확대

31개 기업 참여·AI 면접 체험 등 프로그램 마련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211389_207884_1558.jpg

[순천/전라도뉴스]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교내 체육관에서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과 산업체 연계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개막식은 청암대 간호학과 밴드 ‘드망시’의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김성홍 총장 직무대행, 노관규 순천시장, 장경순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성홍 총장 직무대행은 “AI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춰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 진로지원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취업 문을 활짝 열겠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31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상담, 직무 멘토링, 취업 컨설팅 등을 진행했으며, 50여 개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됐다. 학생들은 AI 모의면접, 취업 특강, 진로적성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키웠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빠르게 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청암대가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청년 일자리 정책을 강조했고, 장경순 시의회 위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년들의 도전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청암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채용 정보를 직접 접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발전을 동시에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389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김미영 전 순천농협 경제상임이사, 공헌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