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회혁신가 in 순천’ 대국민 공모전 개최 - 전라도뉴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를 맞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 현안 해결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전국의 다양한 지역현안, 지역문제를 해결할 균형발전 정책 및 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균형발전 아이디어 공모’와 전남 순천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전국 사회혁신가 in 순천’ 공모 등 두 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특히, ‘전국 사회혁신가 in 순천’ 공모전은 올해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최지인 순천시에서 지역 현안 주제를 제시하고, 공모참가자에 한해 순천시 사전 현장 시찰 및 견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선을 통과한 아이디어는 9월 25일 ~ 27일까지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본선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7월1일부터 8월16일까지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균형발전박람회 사무국, 순천시 자치혁신과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서를 다운받아 기획안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2004년 시작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박람회로, 올해는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을 주제로 기초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순천시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분야의 지역혁신가, 시민들과 함께 소통 및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