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tta's Green Report
유럽의 그린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스토어 소개 2번째 Weecos를 소개합니다.
2. 위코스(Weecos) - 북유럽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을 꿈꾼다면
같은 유럽이지만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동경과 인기는 이곳 독일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핀란드를 중심으로 유럽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가진 제품만 구성한 Weecos는 북유럽 국가에서 가장 큰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예요. 그들이 런칭했던 2013년만 해도 환경과 사람을 존중하는 책임감있는 지속가능 브랜드를 한데 모아 판매하는 서비스를 찾기 힘들었다고 해요.
더 나은 선택을 원하고 제품이 가진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의식있는 기업과 디자이너의 상품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어요.
위코스는 현재 월 10만회 방문, 매월 약 3,000건의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요.
총 매출은 런칭 4년만에 거래액(GMV) 200만 유로(한화 27억원)로 260여개 브랜드와 7,000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위코스에서는 북유럽 감성 물씬한 인테리어 소품이나 키즈 라인이 눈에 띄었어요.
메인 화면에서 바로 한눈에 들어오는 핀란드 포스터 코너. 여유롭고 간결한 북유럽 라이프에 대한 사람들의 갈망을 간편하게 해결해줄 수있는 메뉴가 인상적이었어요.
이름-Weecos
기반-핀란드(2013)
컨셉-북유럽 지속가능 & 로컬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미션-1회성 쇼핑 문화의 반격, 지속가능한 디자이너와 브랜드 발굴,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 영감을 주는 디자인, 브랜드와 지속가능한 상생
핵심가치-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커뮤니티의 힘(Power to the Community), 투명성(Transparency), 신뢰(Reliability), 도전정신(Adventurous Minds)
베스트 아이템-핀란드에서 생산한 일상 캐주얼 웨어, 북유럽 컨셉의 키즈라인, 핀란드에서 제작한 인테리어 포스터
Top Brand-Nokian Neulomo, TAUKO, Terhi Polkki, Frenn등과 같은 핀란드 로컬 브랜드
수수료-20%
북유럽 지속가능성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스토어 위코스였습니다.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