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ach Anna 안나 코치 Sep 16. 2019

[영어공부] 진정한 사랑을 배울 수 있는 노래 소개

Cellion Dion "Because you loved me"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coachanna


https://youtu.be/Lv_EzjZzxx4

오늘은 노래를 통해 사랑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제가 결혼할 때, 이 노래 가사가 너무 와 닿아서 청첩장 문구도 이 노래 가사였어요. 


바로 셀린 디온의

"Because you loved me"


제 마음이 황량하고 추울 때, 남편의 사랑이 제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어줬거든요. 

이 가사가 제 마음을 표현하는 것 같아 함께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For all those times you stood by me: 당신이 내 옆에 지켜주었던 그 모든 시간 덕분에 

For all the truth that you made me see: 당신이 내게 보여준 그 모든 진실 덕분에 

For all the joy you brought to my life: 당신이 내가 가져온 모든 즐거움 덕분에 

For all the wrong that you made right: 당신이 바로 잡아 준 그 잘못들 덕분에 

For every dream you made come true: 당신의 도움으로 이룰 수 있었던 꿈들 덕분에 

For all the love I found in you: 당신 안에서 찾을 수 있었던 사랑 덕분에 

I’ll be forever thankful baby: 나는 영원히 감사합니다. 

You’re the one who held me up, Never let me fall: 당신은 내가 쓰러지지 않게 날 지탱해준 사람

You’re the one who saw me through  through it all: 당신은 나를 견디게 해 준 사람 


*영어 표현 

stand by somebody : (어려운 상황에서도) ~의 곁을 지키다 [~을 변함없이 지지하다]

bring to … 로 가지고 오다.

make right: 바로 잡다. 

dreams come ture: 꿈을 이루다 

find in ~ 안에서 찾다 

hold somebody/something up (쓰러지지 않도록) ~을 떠받치다

see somebody through  (특정한 기간 동안) ~를 도와 [견디게 해] 주다


(후렴구)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당신은 내가 힘들 때 힘이 돼줬고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내가 목소리를 낼 수 없을 때 목소리가 돼줬고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내가 볼 수 없을 때 눈이 돼줬어요.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당신은 내 안의 가장 좋은 점을 봐주었죠 (내 가치를 봐주었죠


제가 남편이랑 결혼하게 된 이유 중 하나도 남편이 제 가치를 봐주었고, 저도 남편의 가치를 알아봤기 때문이죠. 예를 들에 과거에는 마음은 그렇지 않은데 표현이 서툴르고 제가 말투가 지금보다 강한 편이어서, 착하다 이런 이미지랑은 거리가 멀었죠. 


제가 연애 초기에 많이 하는 질문 있잖아요. 

"내가 왜 좋아?" 


남편이 뜻밖에 대답을 해서 놀랐어요. 

"마음이 선해서" 


제 자랑 같지만;;;; 

저는 진짜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제 모습을 이 사람은 봐주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었어요. 그에게는 제가 표현이 서툴 뿐, 마음은 그렇지 않다는 게 보였다는 거죠. 


저 역시도 몸이 조금 불편한 남편을 만나면서 계속 만나야 하나 망설이기도 했어요.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이 사람이 생각이 정말 깊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그 사람의 진정한 가치가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결혼했죠 ㅋ.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내가 닿을 수 없을 때 들어 올려주었고 

You gave me faith ’coz you believed: 나를 믿어줌으로써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지금의 나의 모습은 당신이 사랑해줬기 때문이에요. 


사랑에는 큰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상대방이 직접 무엇을 나를 위해 해주는 것이 사랑이 아니라, 그 진정한 사랑을 바탕으로 내가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것이죠. 


누군가 나를 믿어주는 사람,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 자체가 한 사람이 살아가는데, 뭔가를 도전하는 데 있어서 단단한 기초가 됩니다. 


You gave me wings and made me fly: 당신은 나에게 날개를 주어 날게 해 주었고

You touched my hand I could touch the sky: 당신은 내가 하늘에 닿을 수 있게 손을 잡아 주었고 

I lost my faith, you gave it back to me: 내가 믿음을 잃었을 때, 다시 되찾아 주었죠. 

You said no star was out of reach: 모든 별들은 닿을 수 있다고 이야기해 주었고 

You stood by me and I stood tall: 당신이 내 옆을 지켜줘서, 자신감 있게 설 수 있었죠. 

I had your love I had it all: 나는 당신의 사랑을 가져서 모든 걸 가졌죠. 

I’m grateful for each day you gave me: 나는 매일 당신 덕분에 감사해요 

Maybe I don’t know that much: 내가 잘은 모르지만 

But I know this much is true: 이건 알아요 

I was blessed because I was loved by you: 나는 당신한테 사랑받기 때문에 축복받았다는 걸요


*영어 표현 

out of reach 손이 닿지 않는 곳에, 힘이 미치지 않는 곳에.

stand tall 자신만만해 [당당해] 보이다


(후렴구 반복) 

You were always there for me: 당신은 항상 내 옆에 있었죠. 

The tender wind that carried me: 나를 실어 나르는 부드러운 바람이었고 

A light in the dark shining your love into my life: 당신의 사랑은 어둠 속의 빛이었고 

You’ve been my inspiration: 당신은 나에게 영감을 주었고 

Through the lies you were the truth: 그 모든 거짓 속에서 당신은 진실이었죠 

My world is a better place because of you: 내 인생은 당신으로 인해 더 좋은 곳이 됐어요. 


저는 남편을 만나면서 제 인생은 더 즐거워지고 행복해졌어요. 

뭐 매일 그런 건 아니지만 ㅎ 그래도 함께 있으면 까불고, 재밌고, 위로가 되고, 힘이 된답니다. 


당신은 내가 나일 수 있게 만들어 준 사람 입니다. 


예쁜 사랑 하세요~ 


끗 



작가의 이전글 중간관리자,매니저,리더가 팀원에게 해줘야할 3가지 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