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쏭쏭작가 Jun 10. 2023

하고 싶은 것도, 해야 하는 것도 많은

이러다 100세가 되어 죽겠지요 

해야 할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배워야 할 것도, 알아야 할 것도 너무나 많은, 하루가 짧은 40대 


1. 연초에 회사에서 새로운 업무를 맡았다.  

보고서를 많이 쓰는 팀이라 보고서 스타일과 회사 윗분들의 선호 용어, 금지 용어를 공부해야 한다. 

 

2. 영어만 나오면 회사에서 나를 바라보는 상황이라 항상 대비를 해야 한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  


3. 경제 모임을 갔다. 나보다 한참이나 어린 분들이 자본시장과 경제에 대해 인사이트를 가지고 투자하는 것을 봤다. 난, 경제공부, 세상을 읽는 공부가 너무 안되어있다. 경제공부가 필요하다.    


4. 나이가 드니 살도 쉽게 찌고 건강에 적신호가 하나둘씩 켜지기 시작한다

하루에 한 시간은 운동을 해야 한다. 


5. 올해가 되어 새롭게 깨닫고 보람 있게 느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마음공부이다. 

매일 명상과 사경으로 마인드 컨트롤을 하며 하루를 시작해야 한다. 


6. 책 읽고 글 쓰는 일, 이 두 가지는 평생 해야 한다. 

책으로 지식을 쌓고 견문을 넓히고, 글을 쓰면서 생각이 또렷해지고 나를 잘 알아가는 거 같다


7. 베이킹과 커피, 차를 배워보고 싶다. 

언제일지 모르나 퇴직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주변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고 싶고 

나도 건강하게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 건강한 베이킹을 공부하고 싶다. 


8. 인생에서 주변 사람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나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도 필요하다 


9. 목적 있는 실용서적이 아닌, 순수한 재미 목적의 소설책을 읽고 싶다 

다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궁금해하며 책장을 넘기는 시간을 더 많이 갖고 싶다 


10. 엄마 아빠, 언니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 

내가 요리한 건강음식을 더 많이 대접하고 싶고, 더 많이 용돈을 드리고 싶고,

1년에 최소한 한 번은 부모님과 여행 가고 싶다. 


11. 새로운 스포츠를 더 배우고 싶다 

그래서 생활의 활기를 더 많이 느끼며, 몸을 더 가볍게 강하게 가꾸고 싶다 


매주 매달 해야 할 것이 늘어난다.  

뭔가를 하고 있음 다른 것도 해야 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고 그러면서 기존 것도 해야 한다. 

이러다 50이 되고 60이 되고 100세가 되는 건가 싶다. 


그래도 50이 되면 조금은 달라졌으면 좋겠다  

할 일에 치여 지쳐있는 것이 아닌, 활기와 총명으로 반짝였으면 좋겠다 

몸은 더 단련되어 얇은 근육으로 단단해진 몸이었으면 좋겠다. 

나보다 주변을 더 배려하는 여유가 지금보다는 좀 더 생겼으면 좋겠다.

사람들과 더 많이 웃고 나눌일이 더 생겼으면 좋겠다.  


그런 모습으로 살아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평온한 일상에 대한 바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